[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개
2.도입 배경
3.도입 과정
4.성과
5.결론
본문내용
시기 적절하고, 정확하고, 전자 문서화된 정보 흐름
공급자에서 최종 소비자까지 매끄러운 제품의 흐름


시장상황


시장규모
$3억7천5백만

계속 성장 중



두 기업의 상황 1

적대적 관계

P&G의 복잡한 조직구조와
유연성 부족을 이유로
Wal-Mart는 P&G와
일하기 싫어함


두 기업의
상황 2


관점의 차이 존재

사고 파는
단편적 프로세스유지

정보 공유를 통해
공급업자 P&G가
소매업자Wal-Mart의
재고수준을
직접 알 수 있게 됨


P&G는
Wal-Mart의 주문만을
기다릴 필요 없이
출하 빈도, 양, 시기를
적절히 관리


P&G의
재고필요성은 감소

재고보충(재고 변환율)
증가

참고문헌
Supply-Chain Integration through Information Sharing: Channel Partnership between Wal-Mart and P&G by Michael Grean & Michael J. Shaw
: http://www.tuta.hut.fi/logistics/publications/Visibility-five_proposals.pdf.

The Wal Mart Model by Dain Hring
: http://www.dorado.compdfWALMART_10.06.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G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생산된 제품을 들여야 인도네시아에 판매했으나 2010년 인도네시아에 최초로 1억 달러 규모의 기저귀 생산 공장을 설립하기로 함으로써 인도네시아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경쟁업체는 소매업체의 주문에 대해 48~72시간 내에 제품을 공급하나 P&G는 공급망 관리 혁신을 통해 소요시간을 24시간으로 단축시키고 있다. 아울러 소매업체와의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행태와 선호도의 변화에 대한 공동 시

  • Supply Chain Management SCM 기본 개념 등장배경 역사 중요성 필요성 목적
  • 관리망.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과정상에 있는 모든 기업이 공동으로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재고를 최적화하고 납기를 줄이는 전략적 제휴 형태로 운영.생산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될 때까지 상품의 흐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불필요한 시간과 경비를 제거하는 목적. 2. scm의 등장배경, 역사 scm이 등장 및 관심을 끌게 된 원인을 기업 환경의 변화, 공급사슬상의 문제,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기업 환경의 변화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SCM(Supply Chain Management)1994년 Ellram이 말한 바와 같이 원재료의 공급에서부터 생산과 유통, 그리고 최종적인 관리체제의 모든 요소를 통합하여 상호이익과 고객의 감동 및 가치창출을 위한 협업의 노력을 말한다. 흔히들 하는 말로 경영기법의 통합체제 시스템, 거업채녈관리기법, 네트워크를 통한 기업 연합공동체, 성과와 목표달성의 연합을 통한 파트너간의 통합구조라고 볼 수 있다.(2)제3자물류 (TPL, Third Party Logistics, =3PL, ) 업체란, 물류솔루션을 제

  • [혁신과 조직, 조직경영] 조직개발
  • 관리과정에 있어서의 혁신, 즉 국내에서는 보통 관리혁신이라 하여 기술혁신과 대비되는 것으로 인식한다.II. 본론1.공정혁신1)공정혁신의 개념 공정혁신은 기술혁신의 한 부분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에서 이루어지는 혁신을 공정혁신이라고 한다. 공정혁신이란 생산효율성을 높이거나 생산량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작업방법, 장비, 작업흐름 등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것을 말한다. 공정혁신은 제조산업에서뿐만 아니라 서비스 산업에

  • [물류관리] 15장 기술표준-월마트 RFID 도입 사례 중심으로
  • 관리할 계획으로 있다. 월마트는 1999년부터 Auto ID센터와 함께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연구개발을 시작하였다.2004년에는 텍사스지역에 몇몇 마트 및 물류창고에서 질레트, HP, P&G(The Procter & Gamble Company) 등 8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RFID 태그 부착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인프라 구축, 기술개발 및 데이터구축 등에 힘을 쏟았고 본격적인 시행은 2005년부터 실시하였다. 2005년 1월 Dallas/Fort Worth 지역의 36개의 샘스클럽(SAMs Clubs), 104개의 월마트, 3개의 물류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