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학]공급사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3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장 sc의 이해
2장 공급 사슬의 설계
3장 공급사슬의 영향요인
4장 채찍효과
5장 공급사슬에서의 재고관리
6장 공급사슬에서의 수송관리
7장 협력적 예측과 계획의 이행
8장 SCM 성과
9장 정보공유
10장 협력
11장 SCM 선행요인
12장 공급사슬에서 e- 비즈니스의 역할
- 본문내용
-
▶ 용어
공급사슬 = supply chain = sc
공급사슬관리 = supply chain management = scm
▶ sc의 정의
- 직․간접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단계(기업, 조직)
수직적 의존관계에 있는 기업들의 모임
▶ 각 단계간의 흐름 내용
Wal-Mart 상점 ↔ 고객
정보제공(제품가격, 구입가능여부 등) & 제품공급
구매자금을 지불
Wal-Mart 상점 ↔ 배송센터
현장의 판매데이터를 근거로 보충요구주문
보충요구주문에 대한 제품을 트럭으로 수송
보충완료 후 구매자금을 보냄
제품, 가격, 재고, 수송 등에 관한 정보를 서로 교환
1) systems approach
- 시스템의 특징 : 집합성, 관련성, 목적추구성, 환경적응성
- 전체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방식
예) 재고관리
- global optimization
- SCM은 기업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그 외의 부문은 수직적 의존관계에 있는 기업들과 거래관계를 맺어 하나의 SC를 구축하여, 동일한 SC상의 기업들이 경쟁사의 SC상의 기업들에 비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목적
- 기업과 기업의 경쟁이 아닌 sc와 sc의 경쟁
- sc 경쟁우위 -> 참여 기업의 경쟁우위 -> 각 기업의 효율성과 효과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