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략] 다국적기업 P&G 물류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회사소개
1. 회사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4. 회사현황 5. 재무성과

·본론
Ⅱ. 환경정책
1. 피앤지사 환경에 대한 관심
2. 피앤지사의 녹색화
3. 녹색화의 실천
4. 환경관리의 지속적인 개선
5. 환경목표
6. 환경성과
7. 피앤지사의 녹색화문제점

Ⅲ 물류전략- 피앤지의 ECR·SCM
1. 피앤지사의 ECR도입 이전 환경
2. SCM
(1) SCM이란?
(2) 각국의 SCM 추진현황
(3) SCM 주요 응용기술
3. ECR·SCM의 도입현황
(1) CRP
가. CRP의 시작 나. 피앤지사와 월마트간의 CRP 다. 지속적 공급쳬계의 효과 라. 시사점
2) 카테고리 매니저먼트 시스템
3) 가치위주 가격결정 시스템
4) 벤치마킹
4. 한국 피앤지사의 물류혁신
(1)물류 표준화 (2)물류 공동화 (3)물류 자동화 (4)물류 정보화 (5)SCM

Ⅳ. 경쟁사 분석

Ⅴ. SWOT 분석

Ⅵ. 포지셔닝

Ⅶ. 결론

본문내용
·서론
Ⅰ P&G 소개
1. 회사소개
◈ 역사와 전통의 기업 P&G
837년 미국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60여년이 지난 지금 전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하여 11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 현재 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비달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샤민, 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P&G는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내에 드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수 기업이다. 한국 P&G는 198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프링글스, 아이보리와 페브리즈를 비롯, 팬틴, 비달사순 ,위스퍼, 샤민, 코디, 조이 등을 제조 또는 판매하고 있으며 99년에는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P&G의 존경받는 기업문화
P&G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앞서 실천하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면모를 발전시켜 왔다. Fortune지가 수 차례에 걸쳐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해 왔으며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1999년과 2000년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 기업’으로 선정한 P&G는 오랫동안 소비자, 복지 단체 및 지역 사회에 대한 지원과 교류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복지활동에 전념해 왔다. 또한 성별, 국적을 초월한 평등 고용을 통해 1994년 미국 정부로부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분석-스타벅스1.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커피빈1. Segmentation(1). 라이프스타일 및 사이코그래픽스(2). 지리적 변수2. Targeting3. Positioning9. 4Ps- 스타벅스1. Product(1). 브랜드(2). 제품(3). Size2. Price(1). 가격정책(2). 제휴카드를 통한 가격할인(3). 커피가격(4). Discount Price(5). 일회용컵 환불 및 텀블러 사용 할인3. Place(1). 전국지점 현황(location)(2). 스타벅스 코리아의 물류센터4. Promotion(1). 매체광고 전략(2). 판매촉진(3). PR 5. PEOPEL-커피빈1.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PPT)
  • 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4) BCG MATRIX본론 3 – 나이키 경영전략 분석유통전략, 물류전략제휴전략 본론 4 – 나이키스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4) BCG MATRIX결론 – 나이키, 아디다스 향후 전망ADIDAS, NIKE – 기업개요, 기업현황▲ 이미지출처 - http://media.da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물류 및 유통부문에 초점을 두어 지금까지는 조립부품 산업을 비롯한 제조 산업에서 강조되어 왔지만 점차전 산업 부문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ERP를 도입한 대기업들의 SCM 도입 추진 외에도 ERP를 아직구축하지 않은 기업이 SCM과 ERP를 동시에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2000년을기점으로 SCM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한다. IDC에서도 전

  • [유통관리] CJ올리브영 마케팅전략 -20대 고객유치방안 `블루오션을 위한 MOVE 전략`
  • 전략1. 이슈 도출가. 설문조사 ① 조사기간: 2008년 11월 17일 ~ 21일② 조사대상: 20대 남녀 ③ 조사지역: 대학가 주변 지역④ 조사목적: 올리브영의 브랜드 이미지와 매장 만족도 조사⑤ 조사결과: 설문조사는 총 100명 중 10대, 30대 응답자를 제외한 20대 70명을 표본으로 조사, 분석하였다. 응답자의 성별비율은 남자 40% 여자 60%로 나타났으며, “올리브영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라는 질문에 남자의 경우 21.4%가 “전혀모른다” 라고 응답하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