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이베이(eBay)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회사의 연혁 및 역사
Ⅱ. 설립자 및 창업동기
1. 설립자
2. 현 CEO
3. 창업동기
4. 사이트 현황
Ⅲ. 주요제품 및 서비스
1. 주요제품 및 서비스
2. 서비스의 문제점
Ⅳ. 경매절차 및 수익원천
1. 경매절차
2. 수익원천
Ⅴ. 매출액 및 성장/발전 가능성
1. 매출액
2. 성장/발전 가능성
Ⅵ. SWOT분석 및 전략
1. SWOT분석
2. SWOT분석에 따른 전략
Ⅶ. 성공요인과 Vision
1. 성공요인
2. Vision
Ⅷ. 결론
- 본문내용
- 세계에서 제일 큰 개인 대 개인간 경매 사이트이베이. 이베이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당시 27세)는 캔디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베이는 처음 ‘Aution Web’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Intermediary)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오미디아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이베이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이었다. 이렇게 출발한 이베이는 피에르 오미디어가 본업을 접고 1년여간 전념하면서 도약의 발판을 굳건히 다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