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이베이(eBay)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회사의 연혁 및 역사

Ⅱ. 설립자 및 창업동기
1. 설립자
2. 현 CEO
3. 창업동기
4. 사이트 현황

Ⅲ. 주요제품 및 서비스
1. 주요제품 및 서비스
2. 서비스의 문제점

Ⅳ. 경매절차 및 수익원천
1. 경매절차
2. 수익원천

Ⅴ. 매출액 및 성장/발전 가능성
1. 매출액
2. 성장/발전 가능성

Ⅵ. SWOT분석 및 전략
1. SWOT분석
2. SWOT분석에 따른 전략

Ⅶ. 성공요인과 Vision
1. 성공요인
2. Vision

Ⅷ. 결론

본문내용
세계에서 제일 큰 개인 대 개인간 경매 사이트­이베이. 이베이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당시 27세)는 캔디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베이는 처음 ‘Aution Web’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Intermediary)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오미디아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이베이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이었다. 이렇게 출발한 이베이는 피에르 오미디어가 본업을 접고 1년여간 전념하면서 도약의 발판을 굳건히 다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베이(E-bay)의 글로벌경영 -한국 진출 사례 `옥션`을 중심으로
  • 경영 분석E-bay 성공요인고객가치혁신노력사업 다각화추진안정적수익기반새로운비즈니스 모델확고한신뢰구축Ⅲ. E-bay의 경영 분석E-bay의 경영 전략My ebay service,Personal shopper,About me.저렴한 마케팅 비.Voice of customer고객 중심 글로벌화 투명경영 B2B 진출사업 다각화 MS와 제휴 AOL과 제휴제휴전략Ⅳ. 맺 음 말E-bay가 주는 교훈 신뢰감 구축으로 빠른 브랜드화를 이룸. 새로운 고객과 기존의 고객 유치 관리. 안정적 비용

  • [마케팅 전략론] 아마존닷컴 Amazon.com 의 경영전략(e-bay 이베이 비교분석)
  • 있는 밑거름이 되리라 본다.www.amazon.comwww.seri.orgwww.lgeri.comwww.nate.com(시맨틱검색)-마이클포터 /세종연구원/마이클포터의경쟁론 경영과 컴퓨터 2001년 3월호메타브랜딩-박항기 논문, 인터넷상거래 발전 방향이베이 경매 특징과 방법 (1999.04.08) 한국경제신문i-Biz Column www.i-Biznet.com http://my.dreamwiz.com/lsh0819/htm/amazon.htm연세대학교 이호근 교수님 강의자료시사컴퓨터, 2001. 2 특별기고,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와유료화

  • 이베이 ebay 경영전략분석
  • 경영인 마가렛 휘트먼에게 CEO 자리를 물려주고 자신은 회장직에 취임.1. 이베이란?맥 휘트먼 (현 CEO)1970년  프린스턴대 경제학 전공하버드 비즈니스스쿨 졸업“프록터&겜블” 브랜드매니저를 역임 컨설팅 회사 ‘베인&컴페니’사원 ‘왈트.디즈니’마케팅담당부사장 스트라이드 라이트 사장 .하스브로 아동사업부문 총책 1995~ FTD 사장 1998.3~ 이베이 대표이사 사장 (3) CEO 소개2.이베이의 성장(1) 인수합병 (2) 성공요인(3) 경영전략2.이베이의

  • 옥션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공격적인 마케팅은 영업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는 신규회원수의 증가 및 옥션에 대한 선호도와 신뢰도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실제로 올해 1분기 온라인과 케이블, 라디오, 잡지 등을 통한 광고집행비가 48억원이 집행돼 전분기대비 40%이상 늘어났지만 그만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신규사업 윤곽옥션은 하반기에 판매물품 중 자동차 부문을 강화할 계획이다.미국 이베이에

  • [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목차❒서론❍선정동기❒본론❍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이베이❍어떻게 전 세계 시장을 호령할 수 있었는가❍이베이에도 약점은 있다 ❍옥션, 지마켓을 통한 벤치마킹❍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결론❍이베이 한국시장 진출의 시사점❐ 서 론❍ 선 정 동 기글로벌 기업 이베이는 경매 및 즉시 구매가 서비스를 통해서 지난 10여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한국 2001년 옥션 인수, 2009년 지마켓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