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ebay는 1995년 개인 경매 사이트로 시작하여 경쟁사인 아마존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이며 온라인 경매와 고정가방식의 쇼핑을 운영하는 웹사이트이다.
이베이는 과거 유럽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시장 확장에 나섰지만 한국을 제외한 중국,일본 등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는 실패의 고배를 마셨다.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 한 페이지에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게시하고 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상품이 한 페이지에 등록되어있어 시각적으로 혼란스러워 정확한 상품 정보를 습득하기에 쉽지 않다. 상품 페이지마다 드는 마케팅 비용을 줄여 판매자들이 상품소개 페이지를 복잡하게 구성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개별적으로 상품을 등록하게 해 구매자들이 쉽고 정확하게 상품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운영자는 상품 구매 뿐 아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
SWOT 분석2.2.5. 옥션의 향 후 계획• 전체적인 방향 고객 만족에 기반한 서비스, 이벤트, 내용설계.등등• 광고, 이벤트 인터넷 사이트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옥션은 특히 기획과 광고, 이벤트 등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 스피드 전략 옥션은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경영능력을 상실하는 이유를 아이디어 창출은 성공했으나 이를 실현하는 데 신속하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빠른 대응을 위해 속도를 중시하고 있다.2.2.6.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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