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론] 아마존닷컴 Amazon.com 의 경영전략(e-bay 이베이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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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AMAZON.COM 기업 소개


Ⅱ. 5 Forces 모형의 대입 & 위협 분석


Ⅲ. Amazon.com & e-beY 비교 분석


Ⅳ. 새로운 경쟁 전략
본문내용
기업개요

회사명 : AMAZON.COM
설립시기: 1994년 7월 설립
1995년 데이터베이스 구축(100만권)
1995년 7월 온라인 서비스 시작
설립자: Jeffry P. Bezos
본사: 콜로라도주(州)
판매제품: 서적으로 시작, 현재 서적, 음반, 완구, 전자 등
31개의 카테고리 약 470만종의 제품
매출액: 67억 달러(2004)
종업원수: 약 9000 여명




1994년 Jeffry P. Bezos Amazon.com 설립
1995년 인터넷에 Amazon.com 사이트 개설
1997년 7400억 달러 규모의 신용기관 완성
1998년 회원 3만 명 돌파
1999년 신년 휴가 기간 중 인터넷 쇼핑 인구수신기록 수립
연매출 10억달러, 3억5000만 달러 적자
2002년 회원수 2500만명 돌파
2003년 30억 달러 이상의 매출, 4분기 처음 흑자달성
2004년 시가총액 170억 달러 이상
300만 권 이상의 책 보유
전세계 220개국 2만 2000개가 넘는 웹사이트와 전략적 제휴
2000만 명이 넘는 고객 확보

구매자의 힘
사이버소문(Cyberbuzz)은 미래의 고객을 끌어 모음
그러나 Amazon.com의 성공은 꾸준한 구매자 덕분
고객중심의 조직

공급자의 힘
공급자와의 관계에서 Amazon.com은 이들에 대한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

잠재적 진입자 (후발주자)
1. 진입장벽
2. 자본소요량
3. 범위의 경제
4. 유통채널


Amazon.com & e-bay
Amazon.com & e-bay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선두주자 이미지
-선점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초기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이고
일관된 홍보전략과 광고전략을 통해 강력한 인터넷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성공


현재까지 꾸준한 경쟁관계를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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