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자상거래 (EC :Electronic Commerce)의 정의

Ⅱ. 전자 상거래의 특징
(1) 소비자 측면
(2) 판매자 측면

Ⅲ. 전자상거래의 유형
(1) 기업간의 전자상거래(Business to Business)
(2)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Business to Consumer)
(3) 기업과 정부간 전자상거래(Business to Government)

Ⅳ. 전자상거래의 성공사례
■ Amazon
1. 회사개요
2. 진입전략
3. 사업전략
4. 사업구성과 현황
5. 사업내용
6. 경쟁사 비교
7. Amazon의 거래 사례
8. Amazon의 문제점
9. Amazon의 보완점
10. Amazon의 전망
■ FedEx(Federal Experss co.,)
1. 회사개요
2. FedEx의 EC 도입 사례
3. FedEx의 EC 도입 효과
4. FedEx의 성공요인
5. FedEx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DELL
1. 회사개요
2. 진입전략
3. 사업전략
4. 현황
5. DELL 문제점 & 해결방안
■이베이 (ebay.com)
1. 회사개요
2. 진입전략
3. ebay의 성공원인
4. 사업내용
5. ebay의 문제점
6. ebay의 전망

Ⅴ. 전자 상거래의 문제점
(1) 상품의 질 향상
(2) 지불 수단의 안정화
(3) 유통구조

Ⅵ. 해결방안
(1) 지불 브로커 시스템 (Payment Broker)
(2) 전자 화폐 시스템 (Electronic Cash)
본문내용
8. Amazon의 문제점

(1) 물류상의 높은 비용
- 아마존은 자체적인 공급 체인에서 물류상의 이점 및 힘을 크게 지니지 못한 이유로 배달에 있어서 할인은 별로 기대할 수가 없다.
- 배달방법 :일반 우편을 이용하는 방법, 해외일 경우는 배를 이용한 경우와 항공우편         을 이용하는 경우, 빠른 배달은 원하는 경우는 DHL을 통한 배달。
  - DHL을 이용하는 경우는 $35.95의 비용을 지불. 2-3일에서 길게는 6주에 이르는 배 달 기간
- 물류상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월마트로부터 Richard Dalzelld 을 고용
- 8개의 독자적인 물류센터 건설 : 재고 유지와 독자적인 물류센터 건설 등은 지금보다 무려
3배나 책을 팔아야만 그 비용을 감당。

(2)지나친 사업의 다각화
- CD, DVD, Video Tape, 컴퓨터 게임 등의 다양한 품목으로 사업을 다각화 : 고객이 서적이
외 추가적인 선물포장이나 다양한 구성의 주문을 내릴 경우 자신의 회사로 다시 가져와 재
포장 후 고객에게 보내야하기 때문에 물류상의 이점은 기대하기 힘들어진다.
→물류에 대한 보다 철저한 관리와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이 요구
참고문헌
21C 가치창출을 위한 전자상거래론 - 형설출판사 김홍유 저
전자상거래와 사이버 무역론 - 도서출판사 대명 이병렬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성공사례-해피캠퍼스
  • 사례선정이유 2. 해피캠퍼스1)회사소개2)연혁3)경영이념3.사업전략1)주요 고객2) SERVICE&CONTENTS 3)해피마케팅전략4) 해피캠퍼스 수익 모델4.성공전략①회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유료화도입②회원이 직접 이익을 얻는 구조③ 합리적인 가격책정④자료의 높은 질적 관리와 적합성5.문제점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 1) 해피캠퍼스의 문제점2)해피캠퍼스의 개선방향①이미지 마케팅 필요②창조적 자료 생산을 돕는 정보 제공③거래되는 자료

  • 전자상거래 창업성공사례(옥션)
  • 전자상거래 창업성공 사례대학생 창업자 사례목차전자상거래 성공사례전자상거래 성공조건전자상거래 실패원인 및 대책전자상거래 시 주의점*사업이 하고싶어 소자본으로 시작윤준식, 77년생, 고려대 식품자원www. redspo.com*동대문 아르바이트 경험이 사업가로김리현, 81년생, 서경대 생물학과www.ryuny.com/*집안의 가업을 이어서 인터넷으로이미선, 78년생, 아주대 심리학www.yeoudang.com/*오프라인 향수 대리점을 온라인으로 확대조정안, 77

  •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정책과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경영,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전자상거래 분야의 환경을, 향후 클릭 앤 모르타르 형태의 순수한 물리적 업체도 존재하지 않고, 순수한 인터넷 업체도 설 땅을 잃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닷컴의 클릭 앤 모르타르 전략의 성공 여부는, 롯데그룹 내의 온라인, 오프라인 자원을 얼마나 잘 통합할 수 있느냐의 여부가 핵심이며, 이는 향후 전자상거래 부문에 있어서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2. 인터넷쇼핑몰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사례 한솔CSN은사이버 물

  • [전자상거래]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전자상거래
  • @ 성공사례를 통해 본 전자상거래목차전자상거래 성공사례전자상거래 성공조건전자상거래 실패원인 및 대책전자상거래 시 주의점*성공사례(1)생산/납품만 하다가 인터넷으로 판매를 개척한 사례.TV홈쇼핑 판매 경험반품처리를 위해 인터넷 판매 시작사진 잘 찍는 것이 비결다양한 신상품 과 특이하고 가격경쟁력이 있는 상품이 중요인터넷 고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 계획온라인 우선진행 후 확대 사례자사쇼핑몰, 마켓플레이스, 포탈

  • 전자상거래 성공사례-해피캠퍼스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성공사례 《Happy Campus》해피캠퍼스가 성공한 이유 문제점과 향후 나아갈 방향 《Happy Campus》Contents 사례선정이유 사업구성 사업전략경쟁사 분석Ⅱ. 사업구성Ⅲ. 사업전략Ⅰ. 사례선정이유Ⅳ. 해피캠퍼스가 성공한 이유Ⅴ. 문제점과 향후 나아갈 방향전자상거래 H조《 Happy Campus 》해피캠퍼스가 성공한 이유 문제점과 향후 나아갈 방향 Contents 사례선정이유 사업구성 사업전략 경쟁사 분석 Ⅰ. 사례선정이유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