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마케팅사례연구 레포트) 아마존닷컴 기업서비스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마존 향후전략방향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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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닷컴 마케팅사례연구 레포트) 아마존닷컴 기업서비스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마존 향후전략방향연구 레포트입니다.

아마존닷컴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
(1) 경영철학와 문화
(2) 아마존닷컴 등장배경
(3) 아마존닷컴 성공요인

2. 아마존 주요서비스분석

3. 아마존 비즈니스모델분석

4. 아마존닷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아마존닷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아마존닷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1) 향후시사점
(2) 아마존의 성공요인에 대한 나의의견
본문내용
-Amazon Retail
아마존 소매 사업은 책에서 시작하여 전기 및 기타 제품에 확대하였다. 아마존은 아래의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온라인 소매 사업을 구축했다.
첫째, 아마존은 최상의 가격을 고려하였다. 최상의 가격을 고려하기 위한 방법으로 남들보다 더 싸게 파는 박리다매 전략을 추구하였다.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상점과 직원을 유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한층 저렴한 판매가 가능하였다. 그런데 아마존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면서까지 출혈경쟁을 시작했다. 사용자들이 아마존이 내놓는 밑지고 파는 것 아닌지 의심스러운 제품 패키지에 열광할 정도로 싸게 판매한 것을 보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었다. 아마존은 ‘싼 것을 싫어하는 소비자는 그 어디에도 없다. 아마존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을 실제로 실천에 옮긴 것뿐이다.’라며 가격의 경쟁력을 파괴하는 전략을 취하여 성공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로 아마존은 탁월한 선택을 취하였다. 아마존은 개인화 서비스 즉, 모든 사용자에게 천편일률적으로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취향이나 패턴을 분석해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였다. Amazon.com에 접속하면 내가 일전에 찾아봤던 제품과 비슷한 제품군을 메인 화면에 노출시켜줌으로써 다시 한 번 관심을 가지게 만들었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 할인 이벤트를 하거나 가격 정보가 변경되면 아마존 메인 페이지나 e메일로 알려주는 등 다양하고 직접적인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결국 이는 소비자의 구매편의를 도우면서 재구매에 대한 매출 상승에 기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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