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 및 연구] 청어람 아카데미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기업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Business Model
3.External Analysis
4.Internal Analysis
5.SWOT Analysis
6.Investigation
7.BlueOcean
8.Proposition

본문내용
청년정치아카데미
기독교정신으로 사회변혁을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정치사회분야 교육과정
국내 외 정치, 경제, 사회의 핵심주제에 대한 저명한 학자 및 관련 전문가들의 강의와 소그룹 토론으로 진행

문예아카데미
기독청년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기독 문화운동의 저변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꾀하자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
전문 강사진의 강의와 쌍방향 토론 및 실제 감상, 비평 워크숍



경영철학

이런 일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확산

2. 협력하는 액션 그룹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

3. 한국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몰고 온다


주를 위하여 세운 백성을 예비하라
(make ready a people prepared for the Lord)


푸른 의의 나무가 가득한 세상 우리 함께 보리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이 시대의 스승과 제자들이 모여서 정치, 경제, 문화, 예술, 교육, 사회 전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들고 길러지는 요람이 된다.


1. 쇼가와 마을 - 노인 일자리 커뮤니티
1989년 설립된 오야키(야채가 들어간 전통 떡) 생산 판매회사
고령자 중심이며, 고도 공업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사람(노인), 원재료(지역 농작물),
유휴시설(양잠업 농장과 농협건물)을 활용
사원 100명의 80%가 60세 이상의 할머니
참여자들의 거주지 인근 내 작업장 설치, 낮잠 및 담소시간 배려로 고령자의 편리성증진

2. Fifteen Foundation - 청소년 인도 및 일자리 창출
세계적인 조리사Jamie Oliver가 젊은이 들이 주방장이 됨으로써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2002년 설립한 등록 자선단체
약물중독 및 노숙자 출신 청년들은 Fifteen에서 일하면서 외식 사업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만들어 동종 업종에 고임금 취업
영국에 이어 호주, 네덜란드에 Fifteen Restaurant 운영
직업교육, 수습채용, 창업 및 취업 알선을 통합 지원

->청어람의 기존의 교육 기관과 차별화된 컨텐츠와 가치관으로 새로운 영역인
블루오션을 창출함. 따라서 이는 Embryonic 단계라고 볼 수 있음


2. 차별성을 가져라. ERRC(제거, 감소, 증가, 창조) 액션 적용

제거(Eliminate):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요소들 가운데 제거할 요소는 무엇인가?
- 너무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하려고 함
- 교회 및 선교단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와 중첩되는 부분들.
- 일방적 강의식 교육방법

감소(Reduce): 표준 이하로 내려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정치, 종교, 사회, 문화, 인문, 과학 등 백화점 식 강의 감소
 
증가(Raise): 표준 이상으로 올려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교회 사람들 간의 커뮤니티, 공동체 모임 활성화(온라인 오프라인 포함)
- 보다 다양한 유명한 강사, 온라인 강의
 
창조(Create): 아직 한 번도 제공하지 못한 것으로, 창조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다 방향 교육방법
- 컨텐츠 및 멤버십 Fe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은 낮은 수준이다. 인도에 진출해 성공한 사례를 찾아봐도 LG와 현대자동차 등의 대기업에 국한된 것으로, 중소기업의 성공뉴스는 찾아보기가 힘든 실정이다.본 논문은 이러한 배경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에 따르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중소기업의 진출 전략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기존의 인도 관련 연구 및 조사 자료가 일반적으로 대기업의 시각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본 논문은 중소기업 진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성장하였다. 외환위

  •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기업협력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협력사 혁신활동을 추진하였다. 협력사의 경영지원과 교육컨설팅 등의 협력사 혁신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협력사는 제품 경쟁력 향상을 이루어 내고 동반성장의 성공적인 혁신사례가 되었다. ( 물성별 교류회, 협력사 상상오션, 웅비회) 코웨이는 협력사들과 윈윈전략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원하므로 써 협력사와의 불화를 해소하고 협력사의 입고분량을 줄이는 등의 놀라운 성과를 내고

  • [졸업논문][경영학]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 연구의 목적은 어떻게 하면 새로운 시장이자, 혁신적인 가치창출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블루오션에서 성공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그러한 방법들을 통해서 성공한 기업들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서 앞으로 우리가 이 경쟁사회에서 대처해야할 방안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자 함이다.본론에서는 이런 블루오션전략을 통해서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창출을 하고 블루오션으로 도달한 기업들의 성공사례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기업의 비효율적 비용을 감소시키도록 해야 할 것이다.• Question marks : 높은 시장 성장률과 낮은 시장점유율의 영역에 속한 사업부문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 Organiziing(1) 조직구조 : 제품별 사업부제그림Ⅱ.2-1대표이사사장 김진수경영지원실소재BUBIO BU사료BU제약BU식품BU신선BU신규사업개발담당경영관리팀소재CMGBIO전략기획담당마케팅실제약전략담당식품CMG신선전략기획담당식품연구소전략기획팀제당사업담당BIO글로벌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