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 및 연구] 청어람 아카데미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기업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청어람?
2.Business Model
3.External Analysis
4.Internal Analysis
5.방문 조사 및 인터뷰
6.블루오션 전략 세우기
7.Promotion 전략
8.세부적 시스템 전략
본문내용
3) 청어람 연혁(History)
2005
- 1월 ‘청어람’ 공간 입주. 주중 공간 개방 원칙에 따라 시민단체 행사, 교육, 모임 등이 자주 열리면서 ‘명동 청어람’이 자연스럽게 알려짐.
- 정치 및 문예 강좌 중심으로 가을부터 청어람아카데미 시작

2006
- 황우석 사태를 취재했던 한학수 PD의 공개강연, 초대 인권대사를 지낸 박경서
교수(이화여대 석좌교수)의 강연 등이 주목을 끌었고, 강영안 교수는 5주에 걸쳐 ‘사도신경 첫 줄 강해’를 하다. (이 강연은 <신을 모르는 시대의 하나님>으로 IVP에서 출간함)
- 문예강좌에 박준용(기독교미학, 연극), 최은(영화), 전한호(미술) 등이 청어람 문예강좌 주축으로 안정감 확보. 가을학기에는 김상근(미술), 진중권(영화), 조성기(문학) 등의 공개강연으로 풍성한 시간.
- 주로 문예아카데미를 중심으로 하여 영국 연수여행. 국제적인 예술축제인 에딘
버러 페스티벌, 대표적인 기독교 축제인 그린벨트 페스티벌 등에 참여.

2008
- 송인수 공개강연을 통해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출범 선언. 청어람이 새로운 시민운동의 플랫폼으로 역할. 대통령선거와 총선 등의 정치일정 집중으로 정치아카데미는 그리스도인들이 정치적 현안을 다양하게 논할 수 있는 장으로 기능.
- 주목 받는 5명의 영화감독을 초청, 작품감상과 대화하는 ‘오색찬란 감독열전’ 시간 마련. 노래운동의 이론적 고찰과 실천 모델을 찾아보는 독특한 기획 ‘자유의 시, 저항의 노래’
- ‘기독소장학자 컨퍼런스’ 기획(한동대 학문과신앙연구소, IVF 복음주의연구소 등과 공동주최) 총 20명의 소장연구자들이 논문 발표.

4) Business model



Ⅱ. 청어람 기업분석
1. 청어람 외부환경 분석
A. 외부 환경 분석
i.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 증대
-직장인의 53%가 2시간 이내의 여가활동(스카우트 리서치)
ii. 불황으로 인한 자기계발 필요성 증가로 셀러던트(직장인 학생) 확산
-직장인의 약 60%가 교육을 받거나 공부를 하고 있음 (인크루트 리서치)
-전문자격증 취득, 영어학습 등을 이어25%가 관심분야 계발 학습을 하고 있으며, 지출비용은 평균 17만원
. 장애인•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고용안정망 확충방안으로 사회적기업 육성의 필요성 대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은 낮은 수준이다. 인도에 진출해 성공한 사례를 찾아봐도 LG와 현대자동차 등의 대기업에 국한된 것으로, 중소기업의 성공뉴스는 찾아보기가 힘든 실정이다.본 논문은 이러한 배경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에 따르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중소기업의 진출 전략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기존의 인도 관련 연구 및 조사 자료가 일반적으로 대기업의 시각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본 논문은 중소기업 진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성장하였다. 외환위

  •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기업협력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협력사 혁신활동을 추진하였다. 협력사의 경영지원과 교육컨설팅 등의 협력사 혁신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협력사는 제품 경쟁력 향상을 이루어 내고 동반성장의 성공적인 혁신사례가 되었다. ( 물성별 교류회, 협력사 상상오션, 웅비회) 코웨이는 협력사들과 윈윈전략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원하므로 써 협력사와의 불화를 해소하고 협력사의 입고분량을 줄이는 등의 놀라운 성과를 내고

  • [졸업논문][경영학]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 연구의 목적은 어떻게 하면 새로운 시장이자, 혁신적인 가치창출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블루오션에서 성공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그러한 방법들을 통해서 성공한 기업들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서 앞으로 우리가 이 경쟁사회에서 대처해야할 방안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자 함이다.본론에서는 이런 블루오션전략을 통해서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창출을 하고 블루오션으로 도달한 기업들의 성공사례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기업의 비효율적 비용을 감소시키도록 해야 할 것이다.• Question marks : 높은 시장 성장률과 낮은 시장점유율의 영역에 속한 사업부문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 Organiziing(1) 조직구조 : 제품별 사업부제그림Ⅱ.2-1대표이사사장 김진수경영지원실소재BUBIO BU사료BU제약BU식품BU신선BU신규사업개발담당경영관리팀소재CMGBIO전략기획담당마케팅실제약전략담당식품CMG신선전략기획담당식품연구소전략기획팀제당사업담당BIO글로벌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