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A. 코웨이 소개
B. 코웨이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C. Five Forces Model
1) 기존 경쟁자의 위협
2) 신규 진입자의 위협
3) 구매자의 교섭력
4) 공급자의 교섭력
5) 대체재의 위협


Ⅱ. 코웨이의 경영전략
A. Planning 전략
1. 전략 (SWOT의 약점, 위기와 연결)
1) 약점을 전략으로
2) 위기를 전략으로
3) 그 이외의 전략
4) BCG 매트릭스에 따른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5) 블루오션
6) 기업 미션 및 비전

B. Organizing 전략
1. 전체조직도 분석
2. EHS 경영위원회 조직도 분석

C. Leading 전략
1. Leadership 2. 동기부여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D. Controling 전략
1. Feedforward Control
2. Current Control
3. Feedback Control


Ⅲ. 결론
A. 코웨이의 경영 방식에 대한 평가 및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5) EHS통합 환경경영정보시스템
코웨이에서 친환경 경영을 담당하고 있는 EHS 부서에서 EHS 통합 환경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하여 친환경 경영을 이루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코웨이는 2009년 국내업계 최초로 통합 환경 경영정보시스템인 ‘SAP EHS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에너지, 유해물질 폐기물 등 환경과 관련된 시스템뿐 아니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안전위기관리시스템 등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데이터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관리 및 점검을 강화하였다.
참고문헌
2012 코웨이 자체 통합보고서, 지속가능한 보고서

한경비즈니스, 일하기 좋은 기업, 코웨이, 참여 소통 조직 문화...아이디어 적극 수렴, 2013/09/06

MTN, [렌탈마케팅 허와실③] 고객 중도해지는 ‘코디 탓(?)’...코웨이 '신노예계약’ 논란, 이유나 기자, 2014/05/28

서울경제, [사람이 미래다] 코웨이, 명사 초청 토크쇼 '착한 교육' 직원 만족도 높아, 최용순 기자, 2014/02/24

ZDNet Korea, 코웨이, 기업문화 담은 새 CI공개, 김희연 기자, 2013/01/21

파이낸셜 뉴스, 웅진코웨이, 임직원 고민상담..힐링프로그램 ‘해피마인드’, 김은진 기자, 2012/10/31

MK 뉴스, 코웨이, 적극적 소통하는 창의성 기업, 장박원 기자, 2013/11/07

Economic Review, [Cool Biz] 열심히 일한 우리 엄마, 이화여대 간다, 박지현 기자, 2013/08/03

머니투데이 뉴스, 웅진코웨이, 10년 연속 성과급 지급, 김병근 기자, 2010/02/09

조선비즈, 코웨이, 김동현 사장 등 임원 9명에 73만주 스톡옵션 부여, 유윤정 기자, 2014/02/14

한국경제, 코웨이, '신기나라 운동본부'로 문화 혁신, 2013/11/07

머니투데이 뉴스, 코웨이 직원들, 신바람 난 이유? 특별미션 덕분, 정지은 기자, 2013/11/28

한국경제, 웅진코웨이‥혁신적 '렌탈' 마케팅…국내 시장 1위 굳혀, 김미희 기자, 2008/10/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분석] 로레알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 분석과 SWOT분석
  • 분석2-1-2. 표준화/ 영상 광고 분석 2-2-3. 제품 (볼륨 쇼킹 마스카라/ 염색약)별 영상 광고 분석 3. SWOT 분석 및 위기점 도출4. 해결 및 제언 방안4-1. 매체 및 PR방안4-2. 재포지셔닝4-3. 유통망 극복 방안4-4. 가격 조정 제안4-5. 공모전 기회를 통한 이미지 변화 5. 결론 및 평가 1. 시장분석1-1. 해외시장 분석미국 최대 패션 화장품 전문지인 WWD지에서는 매년 전년도의 실적을 바탕으로 세계 뷰티 톱 100을 선정하여 발표한다. 이 자료의 100대 화장품 기업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전략을 펼쳐 전국적으로 대형 할인점의 수가 100개에 육박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반면, 새롭게 출범한 삼성테스코는 삼성물산이 출점한 홈플러스 대구점과 서부산점 2개 점포만을 인수하여 사업을 시작하는 아주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다. 국내의 어려운 경제 여건과 치열한 유통업계의 경쟁을 이겨내야 하는 중대한 변화 속에서 탄생한 신생기업 삼성테스코는 회사 출범과 동시에 이승한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한국과 영국 기업의 문화가 합쳐진

  • 코웨이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 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 / 코웨이 향후전략 제시
  • 코웨이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향후전략 제시1. 코웨이 기업소개2. 코웨이 기업현황과 전망분석3. 코웨이 판매조직 분석4. 코웨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코웨이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1) 윤리경영 전략(2) 위기극복전략(3) 광고전략(4) 고객만족경영(5) 친환경 경영전략(6) 품질경영전략6.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시장전망 분석7. 코웨이 향후전략 제시“중국시장 공략전략 제시”1. 코웨이 기업소개웅진그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전략을 채택하였다. 단기적으로는 기술습득, 기업조직의 혁신, M&A를 통한 양적 성장에 주력하였으며 장기적으로는 경영 개혁의 지속적인 실행의지를 바탕으로 기업의 국제화, 다각화, 창의적-고객지향적 기술 및 제품개발 등에 중점을 두었다. 최근에는 디지털 분야로의 진출에 나서면서 제품의 다양화, 고부가 가치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강력한 리더십과 비전있는 경영철학은 하이얼의 가장 값진 자산으로 평가된다. 하이얼은 선진 기업

  • [경영]웅진식품의 급속한 성장분석과 미래전망
  • 웅진 식품의 급속한 기업 성장주제 : 최근 5년이내에 급부상한 한 기업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환경변화 및 경영상 각 기능별로 분석해 보시오(장단점을 분명히 할 것). 아울러 향 후 10년후의 이 기업과 기업이 속한 산업에 대한 전망을 해 보시오. 서론웅진은 이번 5월 18에 대한 매일 신문에서 선정한 2001년 상반기 히트 상품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피앙새와 초록 매실이 식음료 부분에서의 본상을 받았다. 또한 웅진 식품은 200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