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 및 연구] 코닥 Kodak 의 디지털 이미지 산업에서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Kodak

2.History

3.Business
Model

4.External &
Internal
Environment

5.Strategy
Analysis


6.Strategy
Recommend

7.Case Q&A



본문내용
디지털 사진 사업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삼고
모든 산업을 디지털 분야와 관련되게 정리

Health group: 이익창출 하지 못하는 건강제품관련사업 정리, 의료 이미지 사업만 남김

Chemical group: chemicals 발명과 생산을 접고, open market에서 chemicals을 사기시작

Information system group: 포토카피어, 상업 잉크젯 프린터, 디지털 이미징 등의 문서

이미지 산업에 집중, 1995년 Danka와 계약, 판매와 서비스를 아웃소싱




2년간 7억달러의 빚 청산, chemical, health 부분 청산으로 주식값 상승

• Improve segment earnings
• Accelerate digital revenue growth
• Continue to invest in new markets in need of transformation
• Exploit benefits of operating leverage
• Drive positive cash flow before restructuring


1.Wal Mart와 전략적 제휴
- Kiosk를 Wal Mart 내에 설치


2.Digital 에 맞춘 Portfolio를 구성하여
Value Proposition 을 끌어내도록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닥(kodak)의 기업 분석
  • 산업에 투자하기 위한 자본이 훨씬 빨리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결국 코닥의 급격한 발전은 제품주기설상의 마케팅활동인 신제품의 도입기의 시장선점전략, 성장기의 시장확장전략, 그리고 성숙기의 시장점유율 유지전략의 효과적인 이용과 필름 산업의 특징인 고마진 산업의 특징이 만들어 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코닥이 행한 카메라산업 한 방향에 대한 집중마케팅은 이제 코닥의 발목을 잡게 되었다.바로 디지털 카메라의 등장이 그것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코닥 소개1) Eastman Kodak의 연혁 2) 창립자3) 기본 원칙4) 경영 이념5) Marketing 전략2. 코닥의 위치와 현재 시장 상황1) 코닥의 브랜드 가치2) BCG 매트릭스 분석3) 코닥의 경쟁력4) SWOT Matrix 3. 시장변화로 인한 코닥의 위기와 위기극복방안1) 카메라 시장의 변화 ( 필름 시장의 위기)2) 코닥의 위기극복 전략 -창업116년 만의 외부수혈 단행-주력사업에 대한 업종전문화-신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전 조직원과 전사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Ⅲ. 결 론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후지 `파인픽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캠페인
  • 의 개념까지 식상해 보인다. 세계가 그럴진데 공장에서 생산되는 작고 미미한 상품의 구매패턴 또한 제멋대로 변해가고 있다. 여기에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있다. 작년까지 모든 전자제품시장에서의 황태자 소니가 시장을 섭렵하다가 자본력을 바탕으로 막대한 홍보전략과 함께 등장한 올림푸스가 정상을 탈환하는가 하면 일반 광학카메라에서의 기술과 인지도에 우위를 보인 전통의 명가(名家) 니콘과 캐논이 제 세력을 떨치고 있다. 이런 와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KODAK- Kodak의 의미- Kodak 의 역사 FUJI- FUJI 의 창조와 발전의 역사- 최근 한국 내 마케팅 활동 현황(2) 사례연구(3) 현지화 전략이란 현지화의 정의  현지화의 장단점 글로벌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 [학사] [경영] 아웃소싱의 성공적인 도입방안
  • 경영전략의 도입 등으로 국제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할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우리 나라도 예외는 아니듯이 이미 작년 말부터 급속히 악화되기 시작한 외환위기와 대기업의 부도 등으로 나라경제를 IMF 에 떠맡기고 간신히 한숨을 돌리고 있는 실정이며 국내 10대 재벌그룹이 한순간에 도산을 당하고 국내 유수의 업체들도 살아남기 위한 몸부림으로 해외기업과 금융권으로부터의 외자도입에 해당 그룹의 사활을 걸고 있으며 정부의 구조조정 요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