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kodak)의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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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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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코닥에 대해서.
1. Business Principles
(1) Mass Production at Low Cost
(2) World Distribution
(3) kodak의 현재 기업 활동
Ⅲ. 새로운 환경의 변화 : 코닥의 대응
1. 시장환경의 변화.
2. 코닥의 대응
(1) 인적구조 변화.
(2) 과감한 투자.
(3) 유통구조의 변화.
(4) 생산 구조의 변화.
Ⅳ. 대응의 결과
1. 마케팅 접근의 문제점.
(1) 저마진 산업의 마케팅 활동.
(2) 고객은 평등하지 않다 : 20/80의 룰.
2. 과도한 투자.
(1)A부터 Z까지 의 문제점.
3. 조직구성의 문제.
Ⅴ. 끝나지 않은 경쟁.
1. 코닥 이지쉐어의 개발
(1) 코닥 이지쉐어의 개발 배경.
(2) 이지쉐어의 제품종류.
Ⅵ 결론.
- 본문내용
-
Ⅱ. 코닥에 대해서.
우선 서술할 것은 코닥의 성장기의 모습들이다. 여기에서 우리가 주목하고 싶은 것은 코닥의 성장기에서의 핵심역량도 있겠지만 한 기업이 성장하면서 참여 산업에 체화되는 과정과
이 과정을 통해서 코닥에 형성된 기업의 메카니즘을 살펴보려고 한다. 이는 무모하게 벌어진 디지털카메라산업의 집중투자가 기업의 메카니즘과 어떻게 충돌하는지를 보여주는데 있어서 필요할 것이다.
1. Business Principles
이 내용은 코닥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자사 소개서를 기초로 작성되었다. 따라서 자사의 장점을 설명하는 데에는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Eastman은 사업을 하는데 있어 4가지 기본적 원리를 내세웠다.
- mass production at low cost : 대량 생산 저 원가 전략
-international distribution : 국제적인 유통망
- extensive advertising : 대규모 광고
- a focus on the customer : 고객 중심
Eastman은 위의 4가지 원리들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보았다. 그는 대량생산은 광범위한 유통망 없이는 정의 될 수 없으며 이를 뒷받침할 강력한 광고가 필요시 된다고 생각했고, 초기부터 그는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켜 주는 것만이 회사가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신념을 직원들에게 강조했다.
그는 이와 같은 사업의 기본 원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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