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순당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문제점과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국순당은 전통주의 대중화와 복원은 회사의 이념으로 해서 전통누룩 및 조효소제 기술을 바탕으로 술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백세주마을’이라는 직영 음식점을 통해서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팔고 있으며, 전국에 12개의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의 누룩으로 좋은 술을 빚는 집 국순당은 술을 빚기 전에 먼저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우리 술 문화를 되살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명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세주는 ‘마시면 백 살까지 사는 술’이란 뜻의 전통주로 ㈜국순당의 대표주이다. 1992년 국순당의 전신인 배한산업을 통해 출시된 백세주는 전통주 시장의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술이다. 백세주는 찹쌀과 누룩에 감초, 인삼, 오미자, 구기자, 복령, 항기, 구기엽, 백하수오, 육계, 건강 등 12가지 한약재를 넣어 발효함으로써 몸에 좋고 뒤끝이 없는 술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알코올 도수 또한 14%로 부드러운 저도주이다.
참고로 현재 ㈜국순당과 ㈜배상면주가의 회장으로 있는 배상면 회장의 역작이라고 할 수 있겠다. ‘백세주’가 대표 술인 ㈜국순당의 사장은 배상면 회장의 첫째 아들이, ‘산사춘’이 대표 술인 ㈜배상면주가의 사장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의 둘째 아들이 맞고 있으며, 배상면회장은 본인은 일선에서 물러나 전통주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약주 시장에서 백세주와 산사춘을 합한 시장점유율이 90프로 넘는 다고 보았을 때 전통주 명문 가문의 탄생이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 국순당의 발효기술과 웰로스의 최신 시스템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품질 좋은 막걸리를 가장 긴 유통기한을 유지하면서 가장 짧은 리드타임에 전달함으로써 가치차별화 할 수 있다.5장 다중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와 각 제품별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기존 제품 포지셔닝 및 개선 방향현재 판매중인 국순당 막걸리는 총 5종류로 크게 생막걸리와 열처리막걸리, 고급 프리미엄 막걸리로 구분된다. 하지만 현재 제품간 포지셔닝이 중복되는 부분이

  • [마케팅 전략] 신제품 마케팅-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전략 4P특 징Product기본 막걸리 제품과 더불어지역 특산물과 연계된 퓨전 막걸리 제품군을 다양하게 형성.Price타 주류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 형성퓨전 막걸리 제품군의 가격은 타 막걸리 제품에 비해 약간 높은 가격 형성Place중간 도매상을 통해 대부분의 유통이 이루어짐.소비자와 생산자의 분리 현상Promotion자본 등의 이유로 특별한 Promotion의 진행을 찾기 힘듬 5 참고 문헌 및 자료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 서울탁주 홈페이지 http:/

  • 국순당 생막걸리 소비자조사
  • 목차1. 조사목적 및 조사대상자2. 막걸리에 대한 여론조사3. 국순당 및 생막걸리에 대한 인지도조사4. 생막걸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5. 경쟁주류 생탁에 대한 비교조사 6. 부산지역에서의 국순당 생 막걸리 마케팅전략 조사목적 및 조사대상자 1) 조사목적 2009년 10대 히트상품이 될 정도로 막걸 리가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저가 웰빙주로서 대세가 된 막걸리에 대한 소비자의 주류소비형태에 변화가 있었는지, 막걸리 시장에서 생막

  • [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의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보다는 성장하고 있는 막걸리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주류시장 전체를 공략하여 막걸리 시장전체를 확장하는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 2) 소비자 분석현재 주류 시장에서 막걸리 소비 동향 및 인구통계학적(성별, 연령별)으로 소비자를 분리해 술 종류별 선호도에 살펴 본 뒤 국순당 생막걸리의 소비자최초상기도 및 브랜드 연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각인된 국순당 막걸리의 현재 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a. 막걸리 개인 소비 동향 국세청의

  • [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즐거운 인生 막걸리!-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1. 생막걸리의 이미지2. 막걸리 시장 전반 분석3. 국순당 소개4. 서울탁주 소개5. 양 사의 제품 비교6. SWOT7. 우리의 목표8. STP9. 4P10. Solution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hwp1. 생 막걸리의 이미지막걸리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하나는 유산균이 살아있어 유통기한이 짧은 탁주, 다른 하나는 살균처리를 하여 유통기한을 길게 만든 살균막걸리이다. ‘에헤라디야’가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