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순당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문제점과 방안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국순당은 전통주의 대중화와 복원은 회사의 이념으로 해서 전통누룩 및 조효소제 기술을 바탕으로 술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백세주마을’이라는 직영 음식점을 통해서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팔고 있으며, 전국에 12개의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의 누룩으로 좋은 술을 빚는 집 국순당은 술을 빚기 전에 먼저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우리 술 문화를 되살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명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세주는 ‘마시면 백 살까지 사는 술’이란 뜻의 전통주로 ㈜국순당의 대표주이다. 1992년 국순당의 전신인 배한산업을 통해 출시된 백세주는 전통주 시장의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술이다. 백세주는 찹쌀과 누룩에 감초, 인삼, 오미자, 구기자, 복령, 항기, 구기엽, 백하수오, 육계, 건강 등 12가지 한약재를 넣어 발효함으로써 몸에 좋고 뒤끝이 없는 술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알코올 도수 또한 14%로 부드러운 저도주이다.
참고로 현재 ㈜국순당과 ㈜배상면주가의 회장으로 있는 배상면 회장의 역작이라고 할 수 있겠다. ‘백세주’가 대표 술인 ㈜국순당의 사장은 배상면 회장의 첫째 아들이, ‘산사춘’이 대표 술인 ㈜배상면주가의 사장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의 둘째 아들이 맞고 있으며, 배상면회장은 본인은 일선에서 물러나 전통주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약주 시장에서 백세주와 산사춘을 합한 시장점유율이 90프로 넘는 다고 보았을 때 전통주 명문 가문의 탄생이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