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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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서론
1절 연구 목적
2절 연구방법과 범위

2장 주세법과 주류산업의 유통구조

3장 3C+1C Analysis을 통한 사업과제 설정
1. 고객(시장)
2. 경쟁(사)
3. 자사
4. 유통채널
5. 사업과제 설정.

4장 3PL에 관한 연구와 물류방안과 기대효과 제시

5장 다중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와 각 제품별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
5-1. 국순당 생막걸리의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
5-2. 이화주의 Re-positioning 전략의 Re
5-3. 우리 쌀로 빚은 국순당 쌀막걸리 Re-positioning 전략
5-4. 미몽의 re-positioning 전략
5-5. 매화 막걸리 라이트의 marketing 전략

6장 결론

본문내용
첫 번째, 저온배송을 위해 저온배송차량과 전국 거점에 냉장창고와 운영관리 인력이 요구된다. 이는 저온배송을 기반한 전국유통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투자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전국시장을 겨냥하기에 필연적으로 각 지역에 기반한 지역막걸리 업체들과의 경쟁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마케팅, 판매촉친 비용의 증가를 의미한다.
세 번째, 국내 전국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을 목표로 각 대형업체는 물론 신흥업체들
또한 고객들의 고급화, 다양화된 요구에 맞추어 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은 국순당 역시 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한정된 경영자원으로 이 모든 것을 실행함에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하여 3P를 통해 경영자원배분의 효율성과 물류경쟁력을 확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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