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서론
1절 연구 목적
2절 연구방법과 범위
2장 주세법과 주류산업의 유통구조
3장 3C+1C Analysis을 통한 사업과제 설정
1. 고객(시장)
2. 경쟁(사)
3. 자사
4. 유통채널
5. 사업과제 설정.
4장 3PL에 관한 연구와 물류방안과 기대효과 제시
5장 다중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와 각 제품별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
5-1. 국순당 생막걸리의 마케팅전략과 기대효과제시
5-2. 이화주의 Re-positioning 전략의 Re
5-3. 우리 쌀로 빚은 국순당 쌀막걸리 Re-positioning 전략
5-4. 미몽의 re-positioning 전략
5-5. 매화 막걸리 라이트의 marketing 전략
6장 결론
- 본문내용
-
첫 번째, 저온배송을 위해 저온배송차량과 전국 거점에 냉장창고와 운영관리 인력이 요구된다. 이는 저온배송을 기반한 전국유통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투자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전국시장을 겨냥하기에 필연적으로 각 지역에 기반한 지역막걸리 업체들과의 경쟁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마케팅, 판매촉친 비용의 증가를 의미한다.
세 번째, 국내 전국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을 목표로 각 대형업체는 물론 신흥업체들
또한 고객들의 고급화, 다양화된 요구에 맞추어 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은 국순당 역시 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한정된 경영자원으로 이 모든 것을 실행함에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하여 3P를 통해 경영자원배분의 효율성과 물류경쟁력을 확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