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닝글로리 해외진출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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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모닝글로리의 소개
2. 상황분석
3.‘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과 분석
4. 해외 시장 진출 요인
5. 미국 시장 진출
6. 미국시장 진출 그 후 …
7. 미국 진출 성공 첫번째 요인
8. 미국진출 성공 두번째 요인
9. ♠ 블루 마케팅이란
10. 미국진출 성공 세번째 요인
본문내용
모닝글로리(Morning Glory)
아침의 영광이라는 뜻
"아침의나라 한국의미, 창립때부터 세계화 염두 브랜드설정"
기업의 비전
"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세계속에 심어나가겠다"

주요 기업 활동
디자인차별화,고급화를 통한 아이템개발로 국내및해외시장에서인정을받고있으며, 제품국내점유율 40~50%를 기록하고 있다.
해외 진출현황(29개국 134호점)


1) 진출 당시.
◦ 1994년 미국 LA 세리토스점을 시작으로 뉴욕, 하와이 등지에 진출
◦ 선발기업인 일본 산리오 사의 헬로 키티가 독점적 위치
◦ 해외 샵 정책 추진- PILOT SHOP

◦ 백인들의 BLUE COLOR 선호 경향 파악
(BLUE: 희망,평화, 신비, 행복, 비전 등 상징)
◦ 블루 베어를 시작으로 간판, 매장 인테리어 까지 BLUE 색으로 구성
◦ 최근 몇 년간 블루 베어 색이 조금씩 연해짐
진한블루: 차분,세련된 느낌
연한블루(하늘색에 가까운): 희망,행복 상징





☎ 캐릭터 마케팅: 높은 인지도, 친근감, 독창성, 새로운 부가가치 효과가 있는 캐릭터를 사용해 어떤 특정 제품을 새로운 이미지로 변화시켜 고객들의 구매효과를 일으키는 감성마케팅의 일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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