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닝글로리 해외진출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모닝글로리의 소개
2. 상황분석
3.‘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과 분석
4. 해외 시장 진출 요인
5. 미국 시장 진출
6. 미국시장 진출 그 후 …
7. 미국 진출 성공 첫번째 요인
8. 미국진출 성공 두번째 요인
9. ♠ 블루 마케팅이란
10. 미국진출 성공 세번째 요인
- 본문내용
-
모닝글로리(Morning Glory)
아침의 영광이라는 뜻
"아침의나라 한국의미, 창립때부터 세계화 염두 브랜드설정"
기업의 비전
"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세계속에 심어나가겠다"
주요 기업 활동
디자인차별화,고급화를 통한 아이템개발로 국내및해외시장에서인정을받고있으며, 제품국내점유율 40~50%를 기록하고 있다.
해외 진출현황(29개국 134호점)
1) 진출 당시.
◦ 1994년 미국 LA 세리토스점을 시작으로 뉴욕, 하와이 등지에 진출
◦ 선발기업인 일본 산리오 사의 헬로 키티가 독점적 위치
◦ 해외 샵 정책 추진- PILOT SHOP
◦ 백인들의 BLUE COLOR 선호 경향 파악
(BLUE: 희망,평화, 신비, 행복, 비전 등 상징)
◦ 블루 베어를 시작으로 간판, 매장 인테리어 까지 BLUE 색으로 구성
◦ 최근 몇 년간 블루 베어 색이 조금씩 연해짐
진한블루: 차분,세련된 느낌
연한블루(하늘색에 가까운): 희망,행복 상징
☎ 캐릭터 마케팅: 높은 인지도, 친근감, 독창성, 새로운 부가가치 효과가 있는 캐릭터를 사용해 어떤 특정 제품을 새로운 이미지로 변화시켜 고객들의 구매효과를 일으키는 감성마케팅의 일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