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캐릭터 시장 특성
하와이 시장 진출 사례 분석
국제화 프로세스
문제점 & 향후전략
- 본문내용
-
01 기업소개
모닝글로리( Morning Glory)
업종 : 종합문구, 캐릭터 제조/ 유통 및 판매
소재지: 서울 디자인 연구소 및 안산 본사와 공장, 물류센터
설립연원일: 1981.6.1
취급품목: 학용품, 생활디자인용품, 사무용품 등 3000여종
최근 디자인 / 인터넷 산업과 결합, 영업 확장
노동집약적 기업구조
Major급 Maker의 시장주도 (문구산업의 군소업체난립)
영업망
-국내 : 5개 영업소, 16개 대리점, 200개 체인점, 1만개 소매점,
할인점
-해외 : 1개 미국 현지법인, 29개 총판, 138개 체인점 등
기업연혁
1981.06 모닝글로리의 모태 , (주)신한교역상사 '문구센터'개설
1987.11 (주)모닝글로리로 상호변경
1990.09 무선제본 중성지노트 출시
1994.04 블루베어 국내출시
1994.06 모닝글로리 해외샵 1호점 오픈 (LA PLAZA 6월 17일)
1998.05 모닝글로리 해외 현지샵 100호점 돌파
2006.01 모닝글로리 해외샵 159호점 오픈 (북경)
수상경력
1994.06 NEW YORK 광고페스티벌 기업 PR부분 FILALIST
(헬렌켈러 기업 PR편)
1996.03 재정경제원 장관상 수상
1999.11 제1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 경영 우수상 수상
2001.05 한국 산업의 디자인 파워 종합 문구 부분 1위 선정
(한국 능률협회)
2005.10 한국대학신문대상 문구팬시부분 5년연속 최우수 상품대상
2006.10 굿디자인(GD) 상품선정(산업자원부)
2006.11 벤처디자인상 금상, 장려상 수상 (한국디자인진흥원)
2007. 03 한국산업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