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MMMG 밀리털리밀리그람 문구사업부의 다각화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7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이유
2.회사소개
3.경영개념체계 개정판
4.MMMG 문구 사업부의 경쟁전략
5.MMMG 문구 사업부의 수직통합 전략
6.기업 전체의 다각화 전략
7.결론 : 경영전략 체계의 종합


본문내용
자본금 : 2 억 5200 만원 (2009년 기준)
매출액 : 24억 원 (2006년 기준)
2000 1억8 천 만원
2002 8 억 원
2003 12 억 원
2004 20 억 원
2005 23 억 원
2006 24 억 원
2007~10 : 비공개 (24~26억원으로 추정-배수열CEO)


경쟁 기업과의 동질성과 이질성
동질성 : 디자인을 중심으로 비슷한 상품 구색
(다이어리 및 노트, 수첩, 필기류, 생활용품)
이질성 : 차별화된 디자인

제품 차별화
브랜드 이미지 : 초기 진입자의 이점 확보
디자인 문구의 한국 시장 개척 기업
사용자 중심 가치 추구 : 개인의 가치와 개성을 중시하는 디자인, 실용 가치 중시


고급 브랜드 이미지 형성
공정 혁신으로 차별화된 제품
잠재수요자 확보 위한 인지도 상승 목표 마케팅 노력 필요
트위터,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친근감 형성


매력적인 산업

배송물류
국내시장
로드샵인 안국점, 가로수길점 이외에도 교보,
영풍 문고 등 문구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공간에 오프라인 샵을 가지고
있고 문구류 판매로 유명한 1300k와 텐바이텐에 온라인 샵을 가지고 있다.
Off line shop
교보문고 13개 지점
(강남점,잠실점,영등포점,목동점,창원점,번동점,
안양점,분당점,성남점,천안점,대구점,부산점,센텀시티점)
영풍 문고 : 종로점
눈스퀘어 : 명동점
에이랜드 : 명동점, 홍대점
반디앤루니스 : 코엑스점


On line shop
1300k – www. 1300k.com
텐바이텐 – www.10x10.co.kr
자사 홈페이지-www.mmmg.net
소비자가 온라인샵에서 제품
주문시, 보유재고에서 제품을 외주물류업체를 통해 발송



기술개발
감성이 풍부한 구성원들의 아이디어 및
소비자 조사로 감성적인 디자인 제품을 생산하며,
유행 trend를 추구하지 않고 MMMG의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개발
10년 뒤에서 사용할 수 잇는 제품 디자인
360도로 접어도 훼손되지 않는 공책
쉽게 지워지지 않는 영구성 있는 프린팅 기법
실용성을 강화한 플래너


디자인 전문 브랜드와의 제휴 협력
디자인에 강한 기업들과의 제휴 협력 활동을 통해, 서로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각종 art-gallery를 후원하거나 제품을 공급할 수 있으며, 해외 유명 디자인 브랜드들과의 공동 작업 등의 전략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Contents 및 기대효과
Art-gallery 협찬
20~30대가 많이 찾는 아트 갤러리에
mmmg제품 협찬
▶ 문화가 있는 브랜드, 고급스런 브랜드,
디자인이 담겨있는 브랜드라는 인식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논(Canon)의 핵심영량
  • 멤버미국 상무성 발표 인용10. 결 론무형자원 측면 캐논의 딜레마 ▷ 특정분야에 집중된 핵심역량 - 광학기술에 핵심역량이 집중 ▷ 다각화를 배제하는 기업문화로 인하여 기회손실발생 가능성 자사의 핵심역량을 십분 활용 새로운 산업부문진출의 토대 마련43선진기업의 고급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독자적인 기술로 승화1다각화를 배제하고 경영자원결집을 통해 핵심역량 육성 및 축적2Canon 특유의 유연한 조직활동知彼知己 百戰不敗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
  • 사업부디지털미디어 총괄정보통신 총괄반도체 총괄생활가전사업부경영실적삼성전자 SWOT 분석1)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구성된 최강의 포트폴리오(전략적으로 다각화된 사업영역) 2) 이건희 회장 이하 경영진의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과 강력한 리더십 3) 인재 중시 경영 4) 최고의 브랜드 파워 5) 발 빠른 조직의 대응 능력 및 전략 경영 6) 안정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 적시의 과감한 투자 7) 무노조 원칙 8) 뛰어난 기술력 strengthsweaknes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전략을 개발하여 이를 검증, 구현, 측정 및 수정하는 일련의 전략적 관리과정이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관계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CRM의 관계를 요약하자면, 고객지향경영 혹은 고객만족 철학 하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마케팅 활동이 관계마케팅이며 이를 실현하는 수단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전사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CRM이라고 할 수 있다11. 1: 1 마케팅 One to One 마케팅이란 CC(Customer-Company)관계의

  • 삼성전자 경영성공요인과 문제점과 향후전략
  • 사업부디지털미디어 총괄정보통신 총괄반도체 총괄생활가전사업부경영실적삼성전자 SWOT 분석1)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구성된 최강의 포트폴리오(전략적으로 다각화된 사업영역) 2) 이건희 회장 이하 경영진의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과 강력한 리더십 3) 인재 중시 경영 4) 최고의 브랜드 파워 5) 발 빠른 조직의 대응 능력 및 전략 경영 6) 안정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 적시의 과감한 투자 7) 무노조 원칙 8) 뛰어난 기술력 strengthsweaknes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사업부디지털미디어 총괄정보통신 총괄반도체 총괄생활가전사업부경영실적삼성전자 SWOT 분석1)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구성된 최강의 포트폴리오(전략적으로 다각화된 사업영역) 2) 이건희 회장 이하 경영진의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과 강력한 리더십 3) 인재 중시 경영 4) 최고의 브랜드 파워 5) 발 빠른 조직의 대응 능력 및 전략 경영 6) 안정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 적시의 과감한 투자 7) 무노조 원칙 8) 뛰어난 기술력 strengthsweakne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