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NHN의 일본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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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도입
1. 기업 소개
2. NHN 선정 이유


Ⅱ. NHN의 일본진출
1. NHN의 일본 진출 배경
2. NHN의 일본 진출
-NHN의 일본 진출 분야
-NHN 일본 진출 SWOT분석


Ⅲ. NHN의 성공과 실패

1. 한게임의 일본시장 성공요인
2. 네이버의 일본시장 실패요인
3. 네이버의 일본 재진출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 NHN의 월등한 점유율
네이버의 일본시장 재진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여부는 세계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를 알아 볼 수 있는 기회


-마작, 대부호 등 일본인이 좋아하는 토종 웹보드 게임 접목
-캐주얼 게임 등 다양한 게임 및 채팅, 게시판 아바타 서비스 제공
-유료 아바타 판매 아바타 뽑기 시스템 도입 – 수익모델 확보


당시 일본에는 비디오 게임이나 아케이드 게임이 유행했을 뿐,
인터넷 게임시장이 없었기 때문에 NHN의 일본진출은 고객의 욕구를 창조하는 창조형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포지셔닝의 유리한 고지를 점유


일본의 인터넷 유저들 – 귀엽고 깔끔한 아바타에 열광

공짜문화가 없는 일본 – 인터넷 유료시장도 당연한 것으로 인식


참고문헌
네이버 공화국, 김태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년
네이버스토리, 장정훈, 뉴런, 2006년
구글 vs 네이버 검색대전쟁, 강병준, 전자신문사, 2008년
네이버 빛과 그림자, 김태규, KT문화재단, 2006년
야후 재팬, http://www.yahoo.co.jp
구글 재팬, http://www.google.co.jp
OKWave, http://www.okwave.co.jp
라이브도어 http://www.livedoor.com
GA-Pro, http://www.webcreate.ga-pro.com

인터넷트랜드, http://trend.logger.co.kr
NHN, http://www.nhncorp.com
네이버 스토리, http://story.naver.com
한게임재팬 www.hangame.co.jp
NHN 재팬, http://www.nhncorp.jp
네이버 마토메, http://matome.naver.jp
‘2011년 일본 검색시장 규모, 5,500억엔’, 지디넷코리아,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00000039159077
‘네이버, 日 라이브도어 인수 무엇을 노렸나’,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
=02630566592935464&DCD=A00202&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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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155546
‘NAVER, "지식" 검색 서비스 제공 개시’, INTERNET Watch,
http://internet.watch.impress.co.jp/cda/news/2004/03/26/2575.html
‘검색사이트네이버일반공개, 일본점유율3위목표로’, INTERNET Watch,
http://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20090701_29887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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