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NHN Corp의 일본시장 진출의 전략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입
1. NHN의 선정 배경
2. 조사 방향

Ⅱ. NHN의 일본진출
1. NHN의 소개 및 성장
1.1 NHN Corp
1.2 NHN의 성장
2. NHN의 일본진출 배경
3. 일본 문화와 인터넷 산업
3.1 일본의 문화
3.2 일본의 인터넷 유저
4. NHN의 일본진출
4.1 일본으로의 직접진출과 SWOT분석
4.2 NHN의 3P전략
4.3 HANGAME
4.4 CURURU
4.5 검색서비스

Ⅲ. 결론 및 제언
1. NHN의 일본진출 성공요인과 전략
1.1 집중화 전략
1.2 현지화 전략
1.3 Red ocean에서 Blue ocean으로
1.4 한단계 도약을 위해
2. NHN의 일본진출 실패요인과 전략
2.1 인력의 부족
2.2 검색시장에의 재도전
2.3 Star Marketing
2.4 휴대폰을 잡아라
3. NHN의 미래를 위한 도약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도입

1. NHN의 선정 배경

이번학기 국제 마케팅을 하는 기업을 조사하고, 그 기업에 대해 분석을 하는 리포트를 받고, 처음엔 국제적인 기업 - 예를 들어 코카콜라, P&G, 존슨 앤 존슨 -을 대상으로 하여 쉽게 자료를 획득하고 레포트를 완성하려고 하였지만 그것보다는 내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평소 알고 있는 NHN -JAPAN의 기획담당자와의 이야기로 NHN에 대한 접근을 하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NHN은 “지식검색”이라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검색엔진의 점유율 1위의 기업이고, Hangame을 통하여 게임 서비스 시장도 장악하고 있다. 하지만 일본에서의 진출은 이와 반대로 게임 서비스는 순항을 하고 있지만 검색엔진으로서는 진출이후 참패를 하고 다시 재 도전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일본시장의 진출에 따른 양면을 살펴보고 어떠한 성공과 실패를 겪고 현재에 도달 했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NHN을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NHN 홈페이지 www.nhncorp.com
NHN JAPAN 홈페이지 www.nhncorp.jp
쿠루루 홈페이지 www.cururu.jp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선도 기업 - 삼성경제연구소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저
국제마케팅 - 김주헌 저
마케팅바이블 - 켈로그 경영대학원
일본문화의 이해 - 최관 저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 - 한국 산업자원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goodgoodgood
  • kwi***
    (2009.12.02 18:27:14)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게임 시장의 분석 및 전망
  • Corp.와 손잡고 중국 내 게임포털을 오픈했으며, 일본 최대 인터넷기업 소프트뱅크그룹과 함께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에 진출하는 등 해외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기타(엔씨소프트,엠게임,위메이드)엔씨소프트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등 제공.1997년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목적으로 (주)엔씨소프트가 창립되었다. 1998년부터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2001년에 가서는 세계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2) 조직체계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4)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시장은 현재 800여개의 회사를 가진 성숙기를 지나는 시장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막걸리 업체는 영세성이 커서 문제가 되고 있다.  현재 막걸리의 출하량과 수출량 모두 감소하고 있다. 이에 우국생 역시 출시 당시에는 1년만에 4000만병 판매를 기록했지만, 국순당에서 ‘대박’이라는 막걸리 출시 이후 국순당의 매출액은 1년 사이에 약 50억 감소했다. 우리조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선 우국생 자체에 대한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

  • [해외지역연구] 브라질 연구
  • 시장의 특성351. 브라질 시장 진출 시 촉진요인352. 브라질 시장 진출 시 장애요인373. 브라질 시장의 잠재 가능성.39Ⅴ. 한국 기업의 브라질 시장 진출 방안.401. 기본방향402. 시장 진출 전략

  • 코카콜라 서베이법과 관찰법, 실험법
  • 마케팅 전략을 해 나가야 할지 생각해 보았다.1. 본사 중심의 편향된 표준화 전략 때문에 전 세계 수 많은 나라에 있는국가와 소비자의 문화적, 시장 상황적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하는 점이 급속한 환경에 대응하지 못하고, 효율젓인 조직 운영을 힘들게 한다는 약점을 야기한것 같다. 이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국제 마케팅 전략의 수립시 변수로 작용하는 profit, risk,conntrol(해당국가의 정책등)을 우선적으로 염두하여 해당 국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