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NHN Corp의 일본시장 진출의 전략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
1. NHN의 선정 배경
2. 조사 방향
Ⅱ. NHN의 일본진출
1. NHN의 소개 및 성장
1.1 NHN Corp
1.2 NHN의 성장
2. NHN의 일본진출 배경
3. 일본 문화와 인터넷 산업
3.1 일본의 문화
3.2 일본의 인터넷 유저
4. NHN의 일본진출
4.1 일본으로의 직접진출과 SWOT분석
4.2 NHN의 3P전략
4.3 HANGAME
4.4 CURURU
4.5 검색서비스
Ⅲ. 결론 및 제언
1. NHN의 일본진출 성공요인과 전략
1.1 집중화 전략
1.2 현지화 전략
1.3 Red ocean에서 Blue ocean으로
1.4 한단계 도약을 위해
2. NHN의 일본진출 실패요인과 전략
2.1 인력의 부족
2.2 검색시장에의 재도전
2.3 Star Marketing
2.4 휴대폰을 잡아라
3. NHN의 미래를 위한 도약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도입
1. NHN의 선정 배경
이번학기 국제 마케팅을 하는 기업을 조사하고, 그 기업에 대해 분석을 하는 리포트를 받고, 처음엔 국제적인 기업 - 예를 들어 코카콜라, P&G, 존슨 앤 존슨 -을 대상으로 하여 쉽게 자료를 획득하고 레포트를 완성하려고 하였지만 그것보다는 내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평소 알고 있는 NHN -JAPAN의 기획담당자와의 이야기로 NHN에 대한 접근을 하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NHN은 “지식검색”이라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검색엔진의 점유율 1위의 기업이고, Hangame을 통하여 게임 서비스 시장도 장악하고 있다. 하지만 일본에서의 진출은 이와 반대로 게임 서비스는 순항을 하고 있지만 검색엔진으로서는 진출이후 참패를 하고 다시 재 도전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일본시장의 진출에 따른 양면을 살펴보고 어떠한 성공과 실패를 겪고 현재에 도달 했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NHN을 선택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NHN 홈페이지 www.nhncorp.com
NHN JAPAN 홈페이지 www.nhncorp.jp
쿠루루 홈페이지 www.cururu.jp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선도 기업 - 삼성경제연구소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저
국제마케팅 - 김주헌 저
마케팅바이블 - 켈로그 경영대학원
일본문화의 이해 - 최관 저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 - 한국 산업자원부
자료평가
- goodgoodgoodgood
- kwi***
(2009.12.02 18:27: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