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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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목차
소비자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①노출
②주의
③지각
④반응
⑤기억 및 저장의정보처리과정, 정보처리과정
본문내용
소비자는 제품구매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때 마케팅관리자가 제공한 여러 가지의 마케팅 자극정보에 의도적이든 비의도적이든 노출되어 주의를 하고 내용을 지각하여 이에 대하여 최종적으로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정보처리과정이라 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신념과 태도가 형성 혹은 변화된다. 소비자의 정보처리의 과정은 노출▷주의▷지각▷반응▷저장으로 이루어진다.

①노출-마케팅자극에의 노출은 정보처리과정의 첫 단계로 우연적 노출과 의도적 노출이 있다. 여기에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소비자가 자신이 어느 정도 관여되어 있는 제품군에 관한 자극에는 자신을 일부러 노출시키고 그렇지 않은 자극에 대해서는 회피하는 선택적 노출을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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