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소비자정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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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스타벅스에 대한 소개
스타벅스의 로고와 의미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에 의한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 Exposure
- Attention
- Comprehension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적 대안
본문내용
스타벅스(Starbucks)

1971년 시애틀에서 설립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1987년 스타벅스를 인수 및 설립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등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7,0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다국적 기업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기업윤리로 1998년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힘

현 나스닥에 SBU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내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짐

스타벅스(Starbucks)의 이름과 로고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딕”의 등장인물

이성적이고 격정적인 캐릭터의 소유자.

대양을 항해하던 무역선, 커피를 운반하면서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고 결국은 근대 세계를 창출한 문화적 이미지를 활용함.

실효적 성과는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는 점에 의미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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