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푸마 광고를 통한 소비자정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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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11.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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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uma 광고의 전반적인 개념
- 푸마의 마케팅 혁명 이후 중심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 노출
- 주의
- 이해

본문내용
Puma 마케팅 혁명

리포지셔닝
Lo Comfort-Lo Features  high Comfort – High Features

Black/white의 단색구조 – 기능성 위주  패셔너블 & 트렌디 강조

저가 브랜드  고가 브랜드

SLS (Sports Life Style) 제품의 특성 강조
- 생활과 스포츠의 크로스 오버(패셔너블한 스포츠브랜드)

Target을 10대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여성으로.


의도적 노출

소비자가 당면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자신을 의도적으로 마케팅
정보에 노출시키는 것


예) 푸마 신발을 사기 위해 팜플렛,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


-- 고관여 제품일때 발생



선택적 노출

소비자는 자신의 구매를 정당화하기 위해 그 제품을 지지하는 메시지에 주의를 기울인다.

 푸마는 소비자에게 자극적이며, 독특한 느낌의 매체광고를 함으로써 Zapping1)을 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우선 광고를 통한 정보 전달이 없으므로 소비자가 푸마의 제품에 대한 의도적 노출을 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유도시킨다. 또한 정보는 아니지만 감각적인 광고를 통해 제품자체에 감각적인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내적탐색에서 회상의 가능성을 높여준다.

자신의 욕구나 신념에 맞지 않는 정보는 의도적으로 회피한다.
-> “너한테 어울리지 않아” “색상이 너무 화려해” 등 친구의 충고를 무시하고, 자신의 선택을 합리화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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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적인 내용을 실례와 적용 시킨 사례로서 이해를 돋우워 줌
  • kot***
    (2008.02.18 18:5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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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joony8***
    (2006.10.24 19:3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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