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CDP(경력개발프로그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1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Ⅰ. 삼성의 인재 제일주의
Ⅱ. CDP
(경력관리:career development program)
Ⅲ. 삼성의 CDP - Positive 측면
Ⅳ. 삼성의 CDP- Negative 측면
Ⅴ. 대안
Ⅵ. 토론
- 본문내용
-
1. 연구대상기업 & 연구주제
1)삼성전자의 경력개발프로그램(CDP)의 현황과 긍정적인 효과, 한계점 분석을 통해
2)삼성CDP의 문제점과 대안을 모색해보고
3)삼성의 인재제일주의를 지향한 CDP프로그램이 갖는 의미와 시사점을
2. 연구방법
1)관련 서적, 논문, 인터넷리서치를 통한 1차 자료수집
2)두 차례에 걸친 인터뷰를 통한 2차 자료수집 (E-mail, 직접 인터뷰)
3)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 후 우리 조의 토의 내용을 추가
1) 연구내용
삼성의 주요 CDP: Samsung Shared Value Program.
Samsung Business Leaders Program,
Samsung Global Expert Program
긍정적인 효과: 기업의 내부직원 활용도 증가, 개인의 능력 향상과 자아 실현에 영향
한계점: 상위 인재를 위한 CDP프로그램, 실질적인 참여율 저조, 고 비용구조
2) 결과
-삼성의 일반직원들은 기업의 CDP프로그램에 대한 인식부족
-CDP프로그램은 철저히 상위 인재를 선발, 관리하는 데에 쓰여짐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내부 인재를 양성하지만 인재 유출 비율도 높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