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빕스(VIPS)의 고객만족 CS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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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빕스 소개
3 빕스의 서비스
4 SWOT 분석
5 빕스의 Poter’s model
6 고객만족을 위한 CS 경영
7 빕스의 린시스템


본문내용
•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
VIPS(Very Impressive  &Palatable Steak),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의미

• 최상급의 스테이크, 계절 별로 다양한 샐러드 바

• 전국 36개의 매장, 1호 등촌점

• “우리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

• 해외에 로얄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
다양한 쿠폰서비스, 제휴관계 할인제
로열티 지불없는 한국의 토종 브랜드
본사에서 위생적으로 위생점검
메뉴의 다양성
샐러드바 위주의 저열량 음식
넓은 실내 공간
보다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니즈
아이들이 맘껏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
어려운 인력관리, 높은 이직률
정규직이 적어 서비스의 질이 떨어질
우려가 있음
타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역사가 오래되지 않음
씨푸드와 저 열량 음식을 원하는 소비자
욕구 증가
통신 업체카드 및 신용카드와의 전략적
제휴 정보통신 이용자의 증가
주5일 근무제의 확산에 따른 여가시간
증대
반미 감정으로 인한 우리나라 국민의
애국심 증대
경쟁업체의 증가로 인한 경쟁업체간
경쟁의 심화
땅값상승 등으로 입지 선정의 어려움
계속되는 경제 불황
식료품의 물가 상승
각종 세금 환경 위생정책의 강화
소비자들이 저렴하면서도 고품질 재료를
지향
구매자들이 돈을 내고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국내 토종 브랜드, 오랫동안 성장
했던 기업
구매자들이 빕스의 제품이나 가격,
비용구조를 자세히 알고 있음
외식 시장은 switching cost가 적음

따라서 구매자의 교섭력이 큰 편
베니건스 몇몇 점포에 치킨과
샐러드 뷔페형식으로 제공
TGI의 '후레쉬바'와 스파게티
전문점 '프레스코'의 4900원
샐러드바 제공
미니 샐러드바의 원조격인
'피자헛' '미스터피자' 다양하고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며
'무한 리필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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