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 부방테크론 `리홈` 마케팅 성공사례 및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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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사례선정 동기  
기업소개
환경분석  
2. 본     론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 요인 분석  
확인된 문제점 제시  
개선된 마케팅전략    
3. 결     론  
문제해결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밥만 잘되면 장땡’이던 밥솥시대는 지나갔다.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욕구에 맞춰 밥솥도 진화해왔다.
현재 밥솥 시장은 중견 생활가전업체의 3대 브랜드가 거의 독식하다시피 하고 있다.
하지만 3사중 쿠쿠가 2006년부터 시장점유율 70%를 유지하며 독주하고 있고 그 뒤를
쿠첸과 리홈이 따라가고 있는 실정이다.
'리홈'은 경쟁사들에 비해 시작이 가장 늦은 만큼 브랜드 인지도도 가장 떨어지며 시장점유율에서도 가장 낮은 상황이다.
또한 ‘쿠쿠’가 독점하고 있는 형태의 밥솥시장을 3년 만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고 하지만 아직도 갈 길은 먼 시장 상황이다.
하지만 기술력은 타 기업에 밀리지 않고 오히려 더 높은 수준에 올라와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더 기대되는 기업이다.
이런 ‘리홈’을 철저하게 분석 후 부족한 브랜드 이미지와 시장점유율을 ‘가정을 이롭게 한다.’라는 로고의 의미와 부합되는 마케팅을 펼쳐서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지 사례발표를 통하여 알아보려 선정하였다.
OEM납품으로 인한 탄탄한 기술력
헤드락 잠금장치
2중 탄동장치
도장공법
순수 9겹 판재 내솥
국내 최초 스팀보온기능
금기시한 블랙 색상
최초로 도입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블랙&실버 색상 과감히 도입
자사 브랜드 출범 후 3년 만에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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