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ckoo 성공사례 분석 쿠쿠 성장배경 쿠홈시스 개괄적인 기업현황 쿠쿠홈시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uckoo 성공사례 분석
컴퓨터공학과 장서응
목 차
서론
1.쿠쿠 History(성장배경)
본론
1. 쿠쿠홈시스의 개괄적인 기업현황
- 쿠쿠홈시스의 경영이념
- 쿠쿠홈시스의 매출 및 재무현황
- 현재 밥솥시장에서 쿠쿠의 시장 점유율
2. 4P 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G
4. 경쟁사 분석
5. SWOT
6. 쿠쿠의 성공요인 분석
7. 쿠쿠 홈시스의 남은 과제
결론
1. 쿠쿠 방문 자체 인터뷰
서론
□ 쿠쿠 History(성장배경)
1970년대 태동기
30년 전의 일입니다. 외국에서 밥솥 하나 사온 것이 하나의 자랑인 시절 우리나라의 밥을 외국 기술로 지어야 밥맛이 났던, 밥솥 하나 제대로 못 만드는 나라라는 아픈 현실이 있었습니다. 쿠쿠는 잃어버린 자존심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우리의 밥은 우리 기술로 짓는다. 라는 자존심을 걸고 쿠쿠는 1978년 부산에서 성광주식회사로 출발하였습니다.
1980년대 성장기
“쿠쿠의 생각은 맞았습니다.”
80년대 초 일제 밥솥은 빈부 차이의 기준으로도 여겨졌습니다. “밥을 먹는 나라가, 밥솥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느냐.” 대통령까지 직접 나서서 정부 산하기관과 가전업계에 불호령을 내렸습니다. 쿠쿠의 생각은 맞았습니다. 1980년 전기보온밥솥 형식승인을 획득했으며 1982년도엔 드디어 전기밥솥을 해외로 처녀수출, 1988년도엔 수출100만 불탑을 수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사람들은 믿을 수 없는 대성공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성과에 안주했다면 지금의 쿠쿠가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1989년 쿠쿠의 기업부설 연구소는 과학기술처 장관의 ‘연구소 인정을 받기에 이릅니다.
1990년 도약기
“한 때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더욱 노력했습니다.”
쿠쿠의 노력과 기술은 국내 대기업과 해외 기업의 인정을 받아 O. E. M 방식의 생산을 이어왔습니다.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자부심 하나로 하청업체라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지만 1997년 IMF가 찾아 왔습니다. 상위 업체의 물량 소화가 힘들어 지자. 타격은 바로 쿠쿠에게 찾아왔습니다. 위기의 순간에도 100여명의 직원들은 자진해서 월급을 반납하며 회사를 살리기 위해 더욱 노력 하였으며, 1997년 12월엔 노동부로부터 노사우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때 지금의 쿠쿠가 탄생하였고, 후 UL규격획득 등, 미국수출개시, 우수 산업디자인 선정 등 누군가 에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것이 쿠쿠에겐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2000년 변화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쿠쿠홈시스의 경영전략(4P)p137) SWOT전략.p163. 결 론.p201) ‘쿠쿠’ 성공 요인.p20참 고 문 헌Ⅰ. 도서1. 여준상(2004년)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

  • [경영학] 쿠쿠 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쿠쿠의 성공요인은 글로벌마케팅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쿠쿠의 기업성공신화는 현재 경제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I. 쿠쿠 홈시스 기업소개1. 기업 개요쿠쿠홈시스는 지난 23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 한다는 기업 정신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치열한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

  • [마케팅] 쿠쿠압력솥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분석
  • 성공할 수 있었던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2. CUCKOO Introduction구자신 쿠쿠홈시스 사장2-1. 기업소개2-1-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성광전자는 지난 23여년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치열한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