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ckoo 성공사례 분석 쿠쿠 성장배경 쿠홈시스 개괄적인 기업현황 쿠쿠홈시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uckoo 성공사례 분석
컴퓨터공학과 장서응
목 차
서론
1.쿠쿠 History(성장배경)
본론
1. 쿠쿠홈시스의 개괄적인 기업현황
- 쿠쿠홈시스의 경영이념
- 쿠쿠홈시스의 매출 및 재무현황
- 현재 밥솥시장에서 쿠쿠의 시장 점유율
2. 4P 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G
4. 경쟁사 분석
5. SWOT
6. 쿠쿠의 성공요인 분석
7. 쿠쿠 홈시스의 남은 과제
결론
1. 쿠쿠 방문 자체 인터뷰
서론
□ 쿠쿠 History(성장배경)
1970년대 태동기
30년 전의 일입니다. 외국에서 밥솥 하나 사온 것이 하나의 자랑인 시절 우리나라의 밥을 외국 기술로 지어야 밥맛이 났던, 밥솥 하나 제대로 못 만드는 나라라는 아픈 현실이 있었습니다. 쿠쿠는 잃어버린 자존심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우리의 밥은 우리 기술로 짓는다. 라는 자존심을 걸고 쿠쿠는 1978년 부산에서 성광주식회사로 출발하였습니다.
1980년대 성장기
“쿠쿠의 생각은 맞았습니다.”
80년대 초 일제 밥솥은 빈부 차이의 기준으로도 여겨졌습니다. “밥을 먹는 나라가, 밥솥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느냐.” 대통령까지 직접 나서서 정부 산하기관과 가전업계에 불호령을 내렸습니다. 쿠쿠의 생각은 맞았습니다. 1980년 전기보온밥솥 형식승인을 획득했으며 1982년도엔 드디어 전기밥솥을 해외로 처녀수출, 1988년도엔 수출100만 불탑을 수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사람들은 믿을 수 없는 대성공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성과에 안주했다면 지금의 쿠쿠가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1989년 쿠쿠의 기업부설 연구소는 과학기술처 장관의 ‘연구소 인정을 받기에 이릅니다.
1990년 도약기
“한 때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더욱 노력했습니다.”
쿠쿠의 노력과 기술은 국내 대기업과 해외 기업의 인정을 받아 O. E. M 방식의 생산을 이어왔습니다.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자부심 하나로 하청업체라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지만 1997년 IMF가 찾아 왔습니다. 상위 업체의 물량 소화가 힘들어 지자. 타격은 바로 쿠쿠에게 찾아왔습니다. 위기의 순간에도 100여명의 직원들은 자진해서 월급을 반납하며 회사를 살리기 위해 더욱 노력 하였으며, 1997년 12월엔 노동부로부터 노사우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때 지금의 쿠쿠가 탄생하였고, 후 UL규격획득 등, 미국수출개시, 우수 산업디자인 선정 등 누군가 에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것이 쿠쿠에겐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2000년 변화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