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SERVQUAL 측정방법(피자브랜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 제기 및 SERVQUAL 측정방법
1. 문제 제기
2. SERVQUAL 측정방법
Ⅱ 피자브랜드 개요와 서비스 노력
1. 피자헛의 현황
2. 미스터피자의 현황
3. 피자헛 및 미스터피자의 서비스 현황
※ 각 피자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Ⅲ 조사 방법과 조사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 및
기술통계적 분석
Ⅳ SERVQUAL에 의한 서비스수준 측정
1. 피자브랜드별 서비스 요인에 대한 기대치 및 인식치 비교
2. 유형성
3. 신뢰성
4. 대응성
5. 확신성
6. 공감성
Ⅴ 결론
- 본문내용
-
2. 인구통계적 특성 및 기술통계적 분석
설문대상자는 다음과 같으며 미스터피자 및 피자헛을 각각 45명 / 35명으로 총 8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성 별> <연령 대 별>
<직업 별> <방문 횟수 별>
<이용요일 별> <매장/배달 이용 별>
<매장 이용시 이용시간 별> <배달 이용시 요구시간 별>
1) 인구통계적 특성
성별의 경우는 여성이 미스터피자가 각 28명, 피자헛 11명 남성이 피자헛 24명, 미스터피자 17명으로 여성은 미스터피자가 남성은 피자헛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분석해 보면 미스터피자의 경우 20대 이용자가 44명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30대 0명, 40대 2명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피자헛의 경우는 20대 이용자가 30명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10대 3명, 40대 1명 순으로 나타났다.
직업별 분석을 보면 미스터피자의 경우 학생이 44명으로 가장 많았고 직장인, 주부, 자영업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자헛도 학생 이용자가 30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직장인, 주부, 자영업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위에서 연령대 별로 분석한 내용과 상통하는 내용으로 20대 선호도가 높은 피자브랜드의 특성상 학생이용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횟수별 분석을 보면 미스터피자의 경우 월 1∼2회, 6개월의 1~2회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14명씩으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월 3회 8명, 주1∼2회 5명 순이였고 그 다음으로 주 3회로 응답한 응답자는 3명으로 뒤를 이었다. 피자헛은 월 1∼2회 15명으로 가장 많았고, 6개월 1~2회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7명이며, 월 3회, 주 1∼2회, 주 3회 순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요일별 분석을 보면 미스터피자는 평일에 주로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가장 많은 반면에 피자헛은 토요일에 가장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일요일이나 공휴일은 두 브랜드 모두 가
자료평가
- so so so so so so
- flynohjiy***
(2014.04.01 14:00: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