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17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지방보조금 사업인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 국고보조금 사업인 노인돌봄맞춤서비스에 대하여 비교 및 장단점을 기술하고, 단점에 대하여 정책적 제안
- 장애인들의 탈시설화에 대하여 장애인 입장에서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고 지역사회가 준비해야 할 서비스에 대하여
- 2020년 1월 시행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행정의 이념 중 효과성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빈곤아동을 위한 구체적인 복지서비스에 대하여 논하시오.
- 공적서비스전달체계와 사적서비스전달체계에 대하여 각각의 장단점과 공적서비스전달체계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것을 정리하시오.
- 목차
-
제 1 절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제 2 절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제 3 절 서비스패러독스
제 4 절 서비스마케팅의 영역과 체계
- 본문내용
-
★ 규제완화와 사업방식의 급속한 변화
정부의 규제완화로 인해 사업수행방식이 급속히 변화된 산업이나 전문 서비스업체는 서비스마케팅이란 개념을 필요로 하고 있다. 예컨대 규제완화로 인해 항공산업의 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보다 세련되고 고객중심적이며 경쟁에 민감할 수 있는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 전문서비스의 제공자 (치과의사, 변호사, 의사, 회계사 등)의 사업수행에서도 제한된 범위이지만 최소한의 광고가 허용되고,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서비스에 걸맞는 새로운 개념과 접근법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즉 전통적으로 전문서비스제공자들은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지만 오늘날은 고객을 보다 잘 이해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자에 대한 자신의 위상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고 있다. 특히 의료업에서 과거의 운영중심적이던 산업들이 고객에 귀를 기울임에 따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와 접근법의 필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 서비스마케팅은 재화마케팅과 다르다
위에서 살펴본 여러 요인으로 인해 제조업 특히 소비재 회사에는 해당되지 않는 과제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예컨대 핵심제공물이 종업원들에 의해 수행하는 행위 일 때 어떻게 하면 일관성있는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가? 포장소비재에서의 마케팅경험이 서비스업을 마케팅하고 경영하는데 별로 효력을 발휘하지 못함에 따라 새로운 방법과 개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서비스마케터의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제간에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고, 학계와 실무계가 협력하여 서비스산업을 위한 마케팅실무를 개발하고 문서화하기 시작했다. 서비스분야의 연구가 진전됨에 따라 서비스가 기업제공물의 필수요소로 들어가는 모든 비즈니스의 과제와 요구를 포함하는 범위로 그 연구 범위가 확장되었고, 그 결과 서비스마케팅은 다르다라는 현실을 다루기 위해 기본틀, 개념 및 전략이 개발된 것이다
2. 서비스마케팅의 역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