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17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절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제 2 절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제 3 절 서비스패러독스
제 4 절 서비스마케팅의 영역과 체계
본문내용
★ 규제완화와 사업방식의 급속한 변화

정부의 규제완화로 인해 사업수행방식이 급속히 변화된 산업이나 전문 서비스업체는 서비스마케팅이란 개념을 필요로 하고 있다. 예컨대 규제완화로 인해 항공산업의 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보다 세련되고 고객중심적이며 경쟁에 민감할 수 있는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 전문서비스의 제공자 (치과의사, 변호사, 의사, 회계사 등)의 사업수행에서도 제한된 범위이지만 최소한의 광고가 허용되고,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서비스에 걸맞는 새로운 개념과 접근법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즉 전통적으로 전문서비스제공자들은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지만 오늘날은 고객을 보다 잘 이해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자에 대한 자신의 위상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고 있다. 특히 의료업에서 과거의 운영중심적이던 산업들이 고객에 귀를 기울임에 따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와 접근법의 필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 서비스마케팅은 재화마케팅과 다르다

위에서 살펴본 여러 요인으로 인해 제조업 특히 소비재 회사에는 해당되지 않는 과제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예컨대 핵심제공물이 종업원들에 의해 수행하는 행위 일 때 어떻게 하면 일관성있는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가? 포장소비재에서의 마케팅경험이 서비스업을 마케팅하고 경영하는데 별로 효력을 발휘하지 못함에 따라 새로운 방법과 개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서비스마케터의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제간에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고, 학계와 실무계가 협력하여 서비스산업을 위한 마케팅실무를 개발하고 문서화하기 시작했다. 서비스분야의 연구가 진전됨에 따라 서비스가 기업제공물의 필수요소로 들어가는 모든 비즈니스의 과제와 요구를 포함하는 범위로 그 연구 범위가 확장되었고, 그 결과 서비스마케팅은 다르다라는 현실을 다루기 위해 기본틀, 개념 및 전략이 개발된 것이다

2. 서비스마케팅의 역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서비스 공공전달체계와 민간전달체계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인복지서비스 공공전달체계와 민간전달체계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 오늘날 사회복지는 개인의 복지에 직접 관계되어 인간개인의 복지를 목적으로 하고 이에 대해 직접적으로 그 개인에게 작용되는 사회정책으로 이해되고 있으며, 사회복지의 특성으로 사회적인 책임과 주관성, 조직적인 활동성 이용자와의 직접적인 관계성, 인간의 복지성을 들고 있다. 장애인복지는 넓게는 상기의 사회복지 틀 속에서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

  • 사회복지급여에 대하여 기회, 서비스, 현물, 신용, 현금, 권력의 관점에 논하시오
  • Report사회복지급여에 대하여 기회, 서비스, 현물, 신용, 현금, 권력의 관점에 논하시오 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사회복지 급여2. 사회복지 급여에 대한 논의1) 기회2) 서비스3) 현물4) 신용5) 현금6) 권력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사회복지의 급여에서 현금급여와 현물급여의 선택적 논쟁은 매우 애매하고 상대적인 가치의 선택과 관련된 정책분석의 새로운 기준이 요구되어 기존의 사회적 급여에 관한 논의는 현실적으로 이루어지고 있

  • 현재 우리나라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의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현재 우리나라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의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일반적으로 하나의 정책이 하나의 서비스로 구현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전달체계이다. 결국, 사회복지정책의 궁극적인 목적이 복지대상자(또는 수혜자나 소비자)에게 사회복지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면,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는

  • 빈곤문제로 인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빈곤아동 지원서비스현황 및 정책적 대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빈곤문제로 인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빈곤아동 지원서비스현황 및 정책적 대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Ⅰ 서론1. 빈곤아동의 개념 빈곤아동은 빈곤한 가정의 만 18세 미만의 아동을 일컫는다. 빈곤아동은 경제적 어려움과 부모의 사망, 유기, 방임 등으로 충분한 부양을 받지 못하는 사회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요보호아동을 의미한다. 현재 소년소녀 가장세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아동과 법적 지원체계에서 벗어나 차상위 계층에 속하는 결손ㆍ

  • 보육아동을 위한 아동복지 다양한 보육서비스에 대하여 살펴보고 보육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개인적 의견을 기술
  • 보육아동을 위한 아동복지 다양한 보육서비스에 대하여 살펴보고 보육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개인적 의견을 기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보육아동이란2. 보육아동을 위한 아동복지 다양한 보육서비스1) 무상보육서비스2) 시간연장 보육서비스3)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서비스3. 보육아동을 위한 보육서비스의 문제점1) 무상보육서비스의 문제점2) 시간연장 보육서비스의 문제점3)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서비스의 문제점4.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