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mba 최종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1 / 2019.12.24
- 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항상 실속있고 내용있는 자료를 업로드 하기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 목차
-
1주차 경영이란?
2주차 조직화란?
1.조직화개념
2.조직설계과 조직구조의 차이설명
3.조직화 4단계
3주차 21세기 조직화 활동
- 본문내용
-
1주차 경영이란?
경영은 모든 조직의 기본원리 경영은 각 경제주체가 사회적 존재로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 인적, 물적 자원, 자본 등을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하는 연속적인 과정
◎좁은 의미의 경영: 가정경영 - 영리조직인 기업의 경영만을 의미
◎넓은 의미의 경영: 기업경영 -기업경영 기업을 포함하여 가계나 국가, 학교, 종교단체 등 비영리조직의 경영까지도 포함.
국가도 글로벌화가 추진되면서 다른 국가와 경쟁하여 영리를 추구해야 하는 성격을 가지므로 경영의 원리가 적용될 수 있다.
경영을 보는 관점 (=과정측면에서 보는 관점, 업무측면에서 보는 관점, 의사결정측면에서 보는 관점)
1. 과정측면에서 경영을 보는 관점 : 과정측면에서 보는 관점은 기업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기본적인 프로세스별로 경영을 나누는 것이다.
가. 계획활동 (planning): 기업의 경영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안을 찾는 활동
나. 조직화활동(organizing): 수립한 계획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조직을 어떠한 형태로 구성할 것인지 결정하고
인적, 물적 자원, 자본, 정보, 지식 등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활동
다. 지휘활동(leading):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해 요구되는 업무를 잘 수행하도록 종업원들의 동기를 유발하고 이끄는 활동
다. 통제활동(congrolling): 종업원이 수행하는 업무가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가를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때 수정하는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