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4 / 2019.12.24
- 10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 기업들의 경영전략을 조사했습니다..
4P, STP, SWOT분석 ,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
서비스 경영전략등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 목차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본문내용
-
(1) 고객관리
1) 고객 연구
- 디즈니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에게 디즈니가 최상의 대안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도록 고객에 대한 연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월트 디즈니월드 팀(Walt Disney World Team)이라는 고객에 대한 연구
-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누가 고객이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연구/파악
○ 대고객 서비스제공의 문제점 파악
- 이직자나 채용된 지 30일 정도 되는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으로 교육, 임금, 경영층과의 관계에 대한 조사를 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데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를 고객의 입장 에서 파악 하는 것이 조사의 목적이다.
○ 전사적 사업의 의사결정을 고객의 입장으로 판단
- 인구통계, 마케팅 전략의 평가, 시설의 매혹도 평가, 지불방식의 선호도, 가격에 대한 탄력도, 고객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는 것이다.
○ 고객의 의견에 대한 직접조사
- 주단위의 고객들의 편지를 경영층에 보고, 불만사항 재연방지, 편지에 대 한 신속한 답장 등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