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CSR 패러다임의 변화
Ⅱ. CSR 의 배경 및 이유,책임 4단계
1) 국제적으로 CSR이 나타나게 된 국제적 배경
2)CSR을 해야 하는 이유
3)CSR의 책임 4가지
Ⅲ. 한국과 세계 CSR에 관한 인식
1) G8국가와 인 OECD
2) 우리나라의 문제점
3) 국내 및 해외 CSR사례들
Ⅳ. 우리나라 기업의 CSR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전략적 사회 공헌 활동 실행
2) 기업 내부 시스템 정비
3) 나눔의 네트워크 결성
4) 정부, 사회의 지원
본문내용
6.25 전쟁 직후, 우리나라는 먹고 살기에만 급급했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같은 사치스러운 생각은 가질 겨를이 없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

출처 -위키백과 사전 -
국제적으로 CSR이 대두되게 된 사례와 기업들이

CSR을 지켜야 하는 이유 및 그들이 지켜야 하는

책임 4가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기업의 사회적책임(맥도날드의 위기 극복사례)
  • CSR마케팅’(원제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서 내린 정의를 차용하도록 한다. 위 책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와 내부 자원의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라고 정의내리고 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줄여서 CSR이라고 부르고 있는 데 앞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언급할 때는 간단하게 이 용어를 사용하도록 하겠다. 필립 코틀러에 의하면 CSR은 법률이나 윤리적 기준에 의해 강제성을 띤 것이 아니라

  • 경영학특강4공통)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존중하는 가치와 그 가치의 실천사례를 제시해보시오0k
  • 기업으로 확대하면 규모가 더 클 것이다. 우리기업들은 이제 고용(24%) 다음으로 사회공헌(19%)을 꼽고 있을 정도로 이 분야에 관심을 쏟고 있다. CSR(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즉 사회공헌은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 가운데 당당히 상위에 랭크돼있다. 현 정부에서는 친서민 정책을 기조로 내세우는 정부에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충방안으로 사회적기업을 대안으로 내세우고 있다. 사회적기업이 복지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는 지금 사회적기업연

  • [경영학] CSR의 사례와 전략적 CSR 연구
  • CSR이란 무엇인가?1-1. 위대한 기업의 조건세계에 수많은 기업이 있지만 위대한 기업이라고 불리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 GE나 존슨 앤 존슨 등을 위대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4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성과, 지속성, 영향력, 명성 이렇게 네가지이다. 지금부터 말할 CSR은 그 중에서도 지속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1-2. CSR CSR, 풀어 말하면 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번역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할 수 있다.

  • [경영학] CSR의 사례와 전략적 CSR 연구
  • CSR에 대해서 기억하고 계실 것입니다. 사실 방금 보여드린 광고가 바로 CSR의실제적 사례입니다. 그렇다면 이 CSR이 무엇인지에 대해 도움이 될 내용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5저희 수업의 초반에 교수님께서 위대한 기업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바로 화면에 있는 4가지를 갖추고 있는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라고 하셨습니다. CSR은 그 중에서도 지속성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6CSR, 풀어 말하면 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번역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경영학원론 보고서-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대한 고찰-SKtelecom & Vodafone-요 약-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은 무엇을 통해 가능한 것일까? 그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수행이다. CSR의 실천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하나의 전략, 즉 새로운 新성장동력이다. 기업은 투자자나 주주에 대한 경제적ㆍ법적 책임을 지는 것을 넘어 기업에 얽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s)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