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SR의 사례와 전략적 CSR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SR이란 무엇인가?
1-1 위대한 기업의 조건
1-2 CSR
1-3 CSR 관련된 국제 기준

2 CSR의 실제 사례
2-1 환경경영
2-2 사회공헌
2-3 윤리공헌

3 CSR의 효율과 한계
3-1 CSR의 효율
3-2 CSR의 한계

4 전략적 CSR
4-1 전략적 CSR
4-2 CSR과 기업성과의 선순환 고리
본문내용
위대한 기업의 조건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

CSR, 풀어 말하면 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번역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자신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즉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해 하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은 이윤 추구 활동입니다. 이윤이란 어떤 상품을 생산하고 파는 과정에서 얻은 수익에서, 이 생산과정에서 든 총비용을 뺀 것이죠. 이 이윤으로 기업은 이후에 생산과정에서 드는 비용을 감당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기업이 대규모화 되어 그 성장과 발전이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위치가 커짐에 따라 그만큼 기업에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도 커지게 되었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이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주장이 중요한 경영이념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 이윤 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 이해 관계자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책임 있는 활동, 이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콜라보 경제학」, 『흐름출판』,2008,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경영정신, 2007최원주․김홍규,『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David A. Aaker(1996),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Simon&Schuster.『데이비드아커의 브랜드 경영』, (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옮김),서울: 비즈니스북스, 2003,Philip Kotler, Nancy Lee(2005), 『필립 코틀러의 CSR 마케팅』,남문희역(2006) (서울:리더스북),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콜라보 경제학」, 『흐름출판』,2008,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경영정신, 2007최원주․김홍규,『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David A. Aaker(1996),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Simon&Schuster.『데이비드아커의 브랜드 경영』, (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옮김),서울: 비즈니스북스, 2003,Philip Kotler, Nancy Lee(2005), 『필립 코틀러의 CSR 마케팅』,남문희역(2006) (서울:리더스북),

  • CSR,CSR한계,CSR실제사례,전략적CSR,기업의사회적책임
  • CSRCorporateSocialResponsibility2012. 1학기. 경영학개론목차2 CSR의 실제 사례2-1 환경경영2-2 사회공헌2-3 윤리공헌1 CSR이란 무엇인가?1-1 위대한 기업의 조건1-2 CSR1-3 CSR 관련된 국제 기준4 전략적 CSR4-1 전략적 CSR4-2 CSR과 기업성과의 선순환 고리3 CSR의 효율과 한계3-1 CSR의 효율3-2 CSR의 한계2012. 1학기. 경영학개론12012. 1학기. 경영학개론CSR이란무엇인가?기업성과명성지속성영향력위대한 기업의 조건1-1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2008.12.15한국일보 경제 최연진기자 2007.06.26경향신문 경제 이주영기자 2009.04.27세계일보 IT/과학 스포츠월드 류근원 기자 2008.12.29ZDNet Korea IT/과학 김효정 기자 2009.01.12아시아경제 경제 강미현 기자 2008.02.21디지털타임스 IT/과학 2004.12.17STRATEGIES for E-Business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 산업자원부 2003.02.19E-commerce 강의자료 박흥국http://cafe.naver.com/kjh791215.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015http://www.sktelecom.com/ http://www.tworld.co.kr/http://ttime.tworld.co.kr/

  • 기업 사회적 책임의 찬반론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적 책임을 잘하고 있는 실제 기업 사례에 대해 1가지를 소개하시오
  • 아니라 기업생존을 위한 기업전략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들 역시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고 생존을 모색하기 위해 행동․윤리강령 제정,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야 된다고 생각해본다.참고문헌신유근(2007). 사회중시 경영. 경문사.기업윤리센터(2006). 기업윤리 브리프스. 국가청렴위원회.김해룡 외(2005).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 개발. 마케팅연구.데이비드 보겔(2006).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을 주목하는가. 거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