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웅진코웨이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개요
2.연 혁
3.경영정신 및 vision
4.대표제품군
5.성공요인분석
- 본문내용
-
코디를 통한 B/S 정신의 발현
- 코디는 단순 사후관리직원인 아님
- 고객에게 제품설명,
- 필터교환 시기30일 전 고객에 게 사전
- 2개월마다 방문 무료점검, 필터교환, 부품교환, 무료 수질검사 등을 실시한다.
‘서비스 리콜제도’ :
A항목(친절, 시간 약속 , 복장, 뒷마무리, 항, 성의, 기타 사전 약속 등의 기준 미달)
B항목(부품, 장비 등의 준비, 기술력 등의 기준미달)으로 분류, 각각의 산정기준에
따라 더욱 강화된 재서비스를 실시
* 각 항목에 위배시: A항목 : 담당코디변경 등
B항목 : 고객만족시 까지 재서비스실시
사실 1993년 한 차례 렌탈 서비스를 시도
정수기는 당시 사치재로 받아들여짐
1997년을 전후해 외환위기로 자체공장운영에 어려움을 겪음
회사는 인원을 감축하느니 새로운 아이디어로 공생하는 방법을 찾기로 함
결국 코디라는 개념이 전제된 렌탈서비스를 시작함
사실 렌탈서비스의 반응 예상을 뛰어넘었음
첫째로는 원가의 절감
- 과거정수기의 필터률은 100% 이 수치를 99.9%로 낮춤
- 디자인의 실용화 ( 아무리멋진 제품도 생산될 수 있는 현실성을 있어야 한다.)
두 번째로 인적 네트워크 (코디의 존재)
렌탈비를 통해 지불된 서비스를 실행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물건을 청소해주고
아껴주는 코디에게 호감을 가지게 됐고, 단순한 고객과의 관계를 초월하는 정으로 역인 사이
- 세 번째로 코디의 무한경쟁과 자부심이다.
타 서비스업계와는 다르게 실적경쟁을 내부에서 한다.
네 번째로 운
다섯 번째로는 빠른 조직의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