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웅진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사례 선정 과정과 연구의 방향

본 론
◎ 웅진 기업 개요
1. 웅진그룹의 역사
2. 웅진그룹의 개요
3. 웅진닷컴 개요
◎ 시장 환경 분석
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2. 기업의 외부 환경 분석
◎ 웅진의 성공요인





결 론


본문내용
3. 웅진닷컴 (Woongjin.com) 개요
① 기업상
웅진이 지향하는 기업상은 다음의 문장으로 표현한다.

21세기 멀티미디어 에듀테인먼트 기업, 웅진닷컴

1980년 설립된 웅진출판은 지난 20년 동안 “민족성과 세계성의 조화”라는 출판 이념과 "좋은 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 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도서 개발에 힘써 왔다. 웅진출판은 창업 당시 어린이 동화의 대부분이 외국서적의 번역물이 대부분이란 사실에 문제의식을 갖고 우리 문화의 회복과 전인 교육을 지향하여 <어린이마을> <웅진 아이큐>를 간행함으로써 우수한 종합 출판사로 자리를 잡았다. 1994년에는 회원제 학습 지 <웅진씽크빅>을 창간하고 사교육 분야의 창의력 학습을 도모하였다. 이어 5년에 걸친 자료 수집과 준비 작업 끝에 <한국의 자연탐험> 전 70권을 간행하여 사라져 가는 한국의 자연 생태에 대한 최초의 본격적인 종합 보고서라는 호평을 받았다. 1998년에는 <21 세기 웅진학습백과사전>을 편찬, 한국어린이 도서상, 백상출판문화상을 수상하는 등 학습백과의 새 장을 열었다. 또한 유아부터 성인을 아우르는 단행본을 개발하고 <마이웨딩> <위드> <앙팡> <주니휘가로> <마담휘가로> 등 총 5종의 전문 잡지를 발간하여 국내 주 요 종합 출판사로서 명성을 얻었다. 1999년 웅진출판은 매출액과 발행 부수 면에서 업계 수위를 달리며, 과감한 투자와 참신한 기획력으로 만들어 온 각종 도서 및 학습지, 단행본, 잡지 등 기존에 보유한 양질의 컨텐츠 와 독보적인 유통망을 활용하여 인터넷 사업에 진출하였다.
지난 1년여 동안, 전집 도서를 판매하는 방문판매사업본부, 창의력 학습지<웅진씽크빅>의 교육문화사업본부, 유아 교육 사업을 전담하는 짝꿍사업본부, 5종의 잡지를 발간하는 생활잡 지사업본부, 개발을 전담하는 편집개발본부와 인터넷 사업의 중추인 인터넷사업본부는 각 사업 영역에 걸맞은 온라인 사업 진출의 바탕을 마련해 왔다. 아울러 인터넷 사업 공식 진출과 함께 그에 걸맞은 새로운 얼굴, 웅진닷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교육은 한 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요건이다. 인류 미래를 위한 핵심 키워드, 교육과 지식 산업의 중심에 21세기 에듀테인먼트 기업, 이것이 바로 웅진닷컴이다.

② 사업영역
[방문판매사업]
다수의 우수한 전집물 상품을 통하여 방문판매사업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위치를 지켜나가고 있다. 특히 고객의 요구를 판매현장에서 파악하여 제품 개발에 신속하게 반영함으로써 고객 참감동을 지향한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청호나이스 이과수 와인정수기에관한 전략과 전망
  • .  해외에서는 현재 중국 가전업체인 광동 메이디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ㆍ판매에 대한 합작 법인을 설립, 중국을 거점으로 중국 및 세계 정수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독자적인 유통, 서비스, 교육, 등의 판매 시스템이 접목된 렌털 영업을 도입해 인도네시아 정수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외의 시장인 미국, 유럽등 선진국에서의 수출량을 전년 대비 30% 이상 높일 계획이다웅진 시장점유율 축소

  • [경영학원론]신세계의 윤리경영
  • 1. 서론윤리경영 선정이유과거 기업들은 단지 수익을 창출하여 share holder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존재하였지만, 최근에는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역할과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또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기업소유주 이미지 제고, 일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기부와 같은 활동에서, 최근에는 전략적 차원으로 기업 전체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연계하는 등 그 활동이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화했

  • [마케팅분석] 청호나이스 ‘굿모닝비데’의 마케팅전략
  • 전략도 실시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반면 웅진의 경우는 무료 체험 마케팅, 혼수마케팅을 전개하는등 소비자와의 다양한 만남을 시도한다. 인적 판매아래 표에서 보듯이 청호 나이스는 판매 사원을 통한 방문 판매가 거의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청호나이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판매사원들은 대략 10만명 정도로 추산되며 그 구성원들은 대부분 3, 40대의 남성, 퇴직자, 주부이며 약간의 20대의 젊은 사원들도 있다. 판매 사원들의 교육은

  • [조직문화] 웅진 코웨이의 신기문화에 대해
  • 사회를 지향하는 문화발룬테인먼트(Voluntainment)생각해보기신기문화를 도입할 것 인가?신기문화에 보완해야 할 점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마치면서우리가 니 애미(M) 다M은 Manager 또는 Management의 약자로서, 경영학 원론 수업을 통해 경영적 지식과 경영 마인드를 고취시켜 “모든 이들의 M으로 거듭 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조 이름이다.기업 소개웅진코웨이 계열사웅진 그룹은 교육/출판업, 식품 업, 건설/레저, 서비스금융, 소재 업, 그리

  • [조직개발] ABB사의 매트릭스조직과 한솔교육의 학습조직
  • 경영 조직체제로의 변화를 주장하며 한 말로, 현재의 삼성을 세계적인 그룹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한 주요 원동력이 되었다. 이처럼 21세기 기업경영의 큰 흐름 중 하나가 바로 환경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조직구조의 설립 및 변화이다. 다품종 소량생산사회, 다양한 가치관과 선호를 지닌 고객이 존재하는 사회, 정보의 공유가 활발한 사회가 되면서 환경변화에 대한 적응 여부가 곧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에 본 사례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