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웅진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사례 선정 과정과 연구의 방향
본 론
◎ 웅진 기업 개요
1. 웅진그룹의 역사
2. 웅진그룹의 개요
3. 웅진닷컴 개요
◎ 시장 환경 분석
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2. 기업의 외부 환경 분석
◎ 웅진의 성공요인
결 론
- 본문내용
-
3. 웅진닷컴 (Woongjin.com) 개요
① 기업상
웅진이 지향하는 기업상은 다음의 문장으로 표현한다.
21세기 멀티미디어 에듀테인먼트 기업, 웅진닷컴
1980년 설립된 웅진출판은 지난 20년 동안 “민족성과 세계성의 조화”라는 출판 이념과 "좋은 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 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도서 개발에 힘써 왔다. 웅진출판은 창업 당시 어린이 동화의 대부분이 외국서적의 번역물이 대부분이란 사실에 문제의식을 갖고 우리 문화의 회복과 전인 교육을 지향하여 <어린이마을> <웅진 아이큐>를 간행함으로써 우수한 종합 출판사로 자리를 잡았다. 1994년에는 회원제 학습 지 <웅진씽크빅>을 창간하고 사교육 분야의 창의력 학습을 도모하였다. 이어 5년에 걸친 자료 수집과 준비 작업 끝에 <한국의 자연탐험> 전 70권을 간행하여 사라져 가는 한국의 자연 생태에 대한 최초의 본격적인 종합 보고서라는 호평을 받았다. 1998년에는 <21 세기 웅진학습백과사전>을 편찬, 한국어린이 도서상, 백상출판문화상을 수상하는 등 학습백과의 새 장을 열었다. 또한 유아부터 성인을 아우르는 단행본을 개발하고 <마이웨딩> <위드> <앙팡> <주니휘가로> <마담휘가로> 등 총 5종의 전문 잡지를 발간하여 국내 주 요 종합 출판사로서 명성을 얻었다. 1999년 웅진출판은 매출액과 발행 부수 면에서 업계 수위를 달리며, 과감한 투자와 참신한 기획력으로 만들어 온 각종 도서 및 학습지, 단행본, 잡지 등 기존에 보유한 양질의 컨텐츠 와 독보적인 유통망을 활용하여 인터넷 사업에 진출하였다.
지난 1년여 동안, 전집 도서를 판매하는 방문판매사업본부, 창의력 학습지<웅진씽크빅>의 교육문화사업본부, 유아 교육 사업을 전담하는 짝꿍사업본부, 5종의 잡지를 발간하는 생활잡 지사업본부, 개발을 전담하는 편집개발본부와 인터넷 사업의 중추인 인터넷사업본부는 각 사업 영역에 걸맞은 온라인 사업 진출의 바탕을 마련해 왔다. 아울러 인터넷 사업 공식 진출과 함께 그에 걸맞은 새로운 얼굴, 웅진닷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교육은 한 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요건이다. 인류 미래를 위한 핵심 키워드, 교육과 지식 산업의 중심에 21세기 에듀테인먼트 기업, 이것이 바로 웅진닷컴이다.
② 사업영역
[방문판매사업]
다수의 우수한 전집물 상품을 통하여 방문판매사업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위치를 지켜나가고 있다. 특히 고객의 요구를 판매현장에서 파악하여 제품 개발에 신속하게 반영함으로써 고객 참감동을 지향한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인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