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국 일본 기업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미국의 조직문화
3. 일본의 조직문화
4. 한국의 조직문화
5. 결 론
- 본문내용
-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개발하는
데에는 조직체의 독특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각 나라의 공통적 조직문화를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여러 나라의 조직문화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기본가치와 경영이념, 조직구성원과
전체 조직체의 행동패턴 등 여러 가지 내적 요소를 통하여
나타나는 조직문화적 특성을 비교하기로 한다.
전통 가치는 기업이 자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영 이념과 전략,
그리고 방침을 설정 하고 이를 적용 하는 과정에서 오랜 기간에 걸쳐서
형성되고 경영층의 모범적인 표준 행동과 조직구성원의 규범화 된 행동에
의하여 정착 되고 강화 되어 가고 있다..
미국의 우수 기업들은 대개가 그 규모는 크지만 실제 운영에 있어서는
간단한 조직구조와 간소화 제도 및 양식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조직 운영의 단순성이 미국 우수기업의 기본가치이다.
이들 우수 기업은 조직규모의 대형화 과정에서 흔히 나타나는 관료화 경향
을 배제하고 지역, 상품, 고객 등의 작은 사업단위를 중심으로 간단한
분권화 된 조직구조 속에서 자율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