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ercontinental?
2. 연회장 기본 정보
▣ 인원, 행사 목적에 따른 룸 종류
□ 룸소개 (하모니 레벨, 30층 연회장, 가족연회 등)
▣ 추가적인 기본정보
□ 연회행사 음식종류 및 가격
▣ 부서 체계 (변화, 다른 기업과의 차이점)
▣ 주력 상품/ 패키지
▣ 실적/ 수입부문

3. 연회상품(서비스)와 일반식음료 상품(서비스)의 차이
4. (타 호텔과 비교했을 때) 장점/ 강점
▣ 롯데 호텔과의 비교
□ 포지셔닝 비교(Positioning Map)
□ SWOT 분석

5. 최근의 인터컨티넨탈의 동향
▣ (외부적/내부적 환경을 바탕으로 한 전략 설정)
▣ 주변환경(경제상황/ 외부시장/ 경쟁기업)에 대해

6. 에피소드
▣ 힘들었을 때
▣ 뿌듯했을 때

7. 어드바이스
8. 개선사항
본문내용
•• 서비스 마인드란 잡초마인드!
서비스 마인드는 자신이 잡초라고 생각할만큼 하인/하녀 정신을 가지고 일을 하고 고객을 상전으로 모시고 섬기는 자세로 일을 해야 하며 이렇게 호텔에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데, 그만큼 경험이 풍부하며 중요하다.

•• 그 외에 질문
Q. 호텔에서 계속 일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이 무엇인가요?
A. “같이 일하는 동료들“이다. 동료는 감정적인 서포터즈/ 고객들의 컴플레인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서로 나누고 해소하는 존재로, 동일한 공공의 적을 가짐으로써 서로 일을 하는데 있어 너무나 소중한 존재이다.
Q. 현재 페이는 만족하는지?
A. 보통의 경우 자신의 페이에 만족하지 못한다. 유학파들도 업장에서 2년 정도 경력을 쌓아야 백오피스로 올 수 있기 때문에 백오피스로 가기전에 페이는 일반직의 절반수 준 이지만 그래도 인터컨티넨탈의 경우는 TOP3 안에 들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만족한 다.


◎ 8. 개선사항

••문제점 1: 다른호텔에 비해 단순한 객실 관련 상품

Intercontinental 호텔은 이용에 기본적인 조건으로 고객들에게 숙식의 제공이나 휴양 등 숙박 시설의 이용을 제공할 뿐 아니라 현대 사회에서는 여행자, 사업가, 각종 행사의 참가자 등 여러 목적을 지닌 고객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각 호텔에서는 다양한 정책 경영이나 서비스 방안을 강구 다양되었습니다. 특히, 오늘날에는 국제 회의, 대·소 연회 등 각종 모임이 이루어지는 장소텔에서점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미나, 전시회, 발표회 등 문화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문화적인 공간과 사교적인 장소텔에제공하여 각 데, 그로 인해 시설 및 서비스가 conference, 발표, 세미나 등 사업에 관련된 연회텔에서심으로 발달 다양되어 다른 목적의 연회 상품들이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다루어지고 다른 호텔에 비해 객실에 관련된 상품들이 다양하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그랜드인터콘티넨탈 마케팅분석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3)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4) 위치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5) 시설 □ 객실수 : 약 50여개의 레지던스 스위트클럽 인터컨티넨탈층의 120여개 객실 등 총 535개의 객실 □ 주차능력 : 1200여대 수용 가능한 주차장 □ 식음료 시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유럽, 호주, 중국, 일본, 한국 음식 등을 전문으 로 하는 6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준비□ 회의 및 연회시설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네탈호텔의 조사
  • Inter-Continental Hotel& Resort ● 학 번 : ● 이 름 : ● 지도교수 :▷ ▷ ▷ 목 차 ◁◁◁1. 인터컨티넨탈 호텔 개요(1) 인터컨티넨탈 호텔 약사 (2) 한국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현황(3) Inter-Continental Hotel & Resort (4)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건축양식(5) 로 비 (6) 객 실 (7) 건물 세부내용 ※ 총지배인 소개2.그랜드 인터컨티넨탈 개요(1) 위치 (2) 개관일 (3) 소유자 (4) 경영자 (5) 세부위치 (6) 객실3. 주요시설 현황 비즈니스 센터 메트로 폴리탄 휘트니스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 명:호텔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

  • 호텔경영 - 호텔분류에 관해서
  • 경영형태에 따른 분류, 입지에 따른 분류, 요금지불방식에 따른 분류, 규모에 따른 분류로 구분되어진다.①위치에 의한 분류 1)도시호텔(Business Hotel)주 고객은 비지니스 맨으로 도심의 중심지에 위치한 호텔이다. 비지니스와 쇼핑 등이 원활히 이루어 지는 도심에 위치하며, 주 고객층은 사업가 층으로 작은 연회장 및 회의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주로 있다. 2)휴양지 호텔(Resort Hotel) 휴양지 호텔의 목적은 주로 여가와 휴식과 같은 관광객들을 위한 호

  • [마케팅]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마케팅 전략(A+레포트)★★★★★
  • 호텔을 조사해보았다.본 론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소개가. 소유권 : LG 계열의 한무 개발 나. 경영형태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다.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라.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마. 시설: 한국 종합 무역 센타 단지 내 위치- 지하 4층, 지상 33층, 옥탑 2층- 연건축면적 : 128,254 평방미터(38,864평)- 535개의 객실, 17개 식음료업장, 18개의 연회장- 주차능력 : 1,200여대 수용 가능한 주차장 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