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과제를 하게 된 동기
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
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
<제1장 체인화의 의의 및 체인 호텔 대두의 배경 >
<제2장. 위탁경영에 대한 이론적 접근>
<제3장. 인터컨티넨탈의 역사 및 경영전략, 인터컨티넨탈의 현재>
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
(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
(3) 쉐라톤 워커힐 호텔
(4) 힐튼 호텔
(5) 롯데 호텔
(6) 리츠 칼튼 호텔
(7) 아미가 호텔
5. 과제를 마치며 ( 총 페이지 : 26 페이지 )
- 본문내용
-
1. 과제를 하게 된 동기
관광정보과에서 공부하면서 호텔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버스를 타고 오고가며 웅장한 겉모습의 특급호텔도 많이 보고
작은 호텔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의료세미나 참석으로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을 방문했었고
박사님과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신라호텔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산공과대학을 입학하여 롯데호텔을 견학하기도 했으며, 롯데호텔 견학은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일반인이라면 특급호텔에 머무르는 일이 그다지 흔한 경험은 아니기 때문이고
테이블 매너 및 전 객실을 견학하며 많은 부분을 체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호텔을 경험하며 사용자의 입장에서 호텔을 보았지만,
이번 과제를 준비하며 공급자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도 알게 되고 사례를 분석 하면서 여러 가지 관점에서 특급호텔에 대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밖에 다른 특급호텔의 사례도 간단하게 분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나름대론 많은 노력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통계적인 경영분석이 부족한것 같네요
- dragon***
(2007.02.14 01:24:22)
- 서비스 성공사례들에 대한 내용이 조금 모자랍니다....
그밖에 내용은 괜찮은 듯 하네요~ - jwoo0***
(2006.11.28 14:55:58)
- 내용이 너무 약해요
- shi***
(2006.06.05 14:37: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