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계획및개발] 타이거월드 관광 개발 실패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 기업현황과 주요시설 운영분석
1. 기업현황
2. 실내스키장
3. 워터파크
4. 골프연습장
5. 시설운영성과

Ⅲ. 시사점 및 문제점
1. 재무적 위기
2. 상가분양 실패
3. 상가분양 극복노력
4. 네이밍 실패
5. 수요예측 실패

Ⅳ. 극복방안과 대안
1. 실내스키장 극복방안
2. 상가분양 극복방안

Ⅴ. 결론


본문내용
2. 워터파크&스파
2007년 6월에 개방하였으며 크기는 1만9500㎡(5900평)로 캐리비안 베이의 실내 워터파크의 6000평 규모와 비슷한 정도이며 수용 가능한 동시인원 4500명 이상 대형 워터파크로 타이거 월드의 주요수익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타이거월드의 ‘워터파크&스파’의 물놀이 시설 대부분이 어린이가 이용하기에 쉽게 구성되어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의 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메이저급의 워터파크 시설물인 캐리비안 베이, 오션월드와 비교했을 경우에 캐리비안 베이가 연간 입장객 수 140만 명으로, 홍천 오션월드는 90만 명으로 집계되었다. 타이거월드는 작년도 통계에 따르면 83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타이거월드의 워터파크가 수도권 내 주변 시설에 비하여 뛰어난 규모를 갖춰 유인성이 큰 것으로 알 수 있으며 여름철 성수기에만 주로 붐비고 실외 수영장의 비중이 큰 케리비안 베이나 오션월드에 비해 실내수영장으로만 구성된 ‘워터파크&스파’는 수도권내의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4계절 내내 큰 호응을 얻는 것을 알 수 있다.

3. 실내스키장
2007년 6월에 개장한 타이거월드 실내스키장은 국내에서는 최초이며 전 세
참고문헌
․ 인터넷 신문사 - 더부천닷컴, 시민일보, 한국재경신문, 이투데이 경제, 한국경제, 연합뉴스, 매일경제
․ 한국신용평가정보, 『이도랜드(주) (대표자:이용희/류종리) 기업신용분석 보고서(CR2)-국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테마파크(THEME PARK)의 이해와 한국형 테마파크의 정책 방안
  • 및 레고 랜드, 대만의 소인국 등이 있다. ○ 산업을 테마로 하는 Park- 폐광산을 테마로 한 파크 ; 주로 폐광산을 활용하여 광산 발굴의 작업 현장을 재현하고 체험시킨다. 광산에서의 생활, 소재, 활용 등의 정보 전시를 한다. 일본에서는 폐광산을 활용한 사례가 도처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태백지역 등 일부 광산 지역을 개발하여 리조트화 하는 계획은 있으나 폐광산 자체를 테마파크화 하는 사례나 계획은 없었다. - 지역산업, 전통 공예 등을 테마로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및 일반 축구팬 등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스포츠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폰서십에서부터 대회 프로모션, 온라인 비즈니스, TV중계권 사업에 이르기까지 국내 축구 및 스포츠 비즈니스 전 영역에 걸쳐 전문성과 지식을 갖춘 “스포츠 마케팅 기업”이다.2. FC Network Business▶대한축구협회 마케팅 대행1. 공식후원 Program(1) 공식후원사 현황 총 15개사나이키, KT&KTF, 하나은행, E1, DAUM, KT&G, 현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및 교육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각종 스포츠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관계네이버 백과사전사례 1) FIFA 지구상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이며 지구촌 최대의 축제 FIFA월드컵. 이 기간에는 모든 기업들과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선수들의 행동, 공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웃고 울며 기뻐하고 슬퍼한다. FIFA(세계축구연맹)을 떠올리면 항상 함께 떠오르게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개발센터 ㆍ 원종원 한국 뮤지컬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ㆍ 엄미란 창작뮤지컬의 문화산업으로서의 가능성 연구 :뮤지컬 〈명성황후〉를 중심으로단국대 대중문화예술대학원 ㆍ 문희경 문화상품으로서의 한국 뮤지컬의 특징 : 뮤지컬 ‘명성황후’를 중심으로 서강대 언론대학원 ㆍ 이윤선 문화산업의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의 문제점 연구 중앙대 예술대학원 ㆍ 최주환 뮤지컬 관객의 시장세분화 연구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