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계획및개발] 타이거월드 관광 개발 실패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 기업현황과 주요시설 운영분석
1. 기업현황
2. 실내스키장
3. 워터파크
4. 골프연습장
5. 시설운영성과
Ⅲ. 시사점 및 문제점
1. 재무적 위기
2. 상가분양 실패
3. 상가분양 극복노력
4. 네이밍 실패
5. 수요예측 실패
Ⅳ. 극복방안과 대안
1. 실내스키장 극복방안
2. 상가분양 극복방안
Ⅴ. 결론
- 본문내용
-
2. 워터파크&스파
2007년 6월에 개방하였으며 크기는 1만9500㎡(5900평)로 캐리비안 베이의 실내 워터파크의 6000평 규모와 비슷한 정도이며 수용 가능한 동시인원 4500명 이상 대형 워터파크로 타이거 월드의 주요수익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타이거월드의 ‘워터파크&스파’의 물놀이 시설 대부분이 어린이가 이용하기에 쉽게 구성되어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의 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메이저급의 워터파크 시설물인 캐리비안 베이, 오션월드와 비교했을 경우에 캐리비안 베이가 연간 입장객 수 140만 명으로, 홍천 오션월드는 90만 명으로 집계되었다. 타이거월드는 작년도 통계에 따르면 83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타이거월드의 워터파크가 수도권 내 주변 시설에 비하여 뛰어난 규모를 갖춰 유인성이 큰 것으로 알 수 있으며 여름철 성수기에만 주로 붐비고 실외 수영장의 비중이 큰 케리비안 베이나 오션월드에 비해 실내수영장으로만 구성된 ‘워터파크&스파’는 수도권내의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4계절 내내 큰 호응을 얻는 것을 알 수 있다.
3. 실내스키장
2007년 6월에 개장한 타이거월드 실내스키장은 국내에서는 최초이며 전 세
- 참고문헌
-
․ 인터넷 신문사 - 더부천닷컴, 시민일보, 한국재경신문, 이투데이 경제, 한국경제, 연합뉴스, 매일경제
․ 한국신용평가정보, 『이도랜드(주) (대표자:이용희/류종리) 기업신용분석 보고서(CR2)-국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