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ⅰ.관광마케팅의 정의
ⅱ.여행업의 마케팅 추세
Ⅱ.본론
ⅰ.여행사 마케팅 사례
ⅱ. 항공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
1.국내항공사(대한항공&진에어)
2.국외항공사(콴타스항공&젯스타항공)
Ⅲ.결론
ⅰ.SWOT분석
1.여행사
2.항공사(내항사&외항사)
ⅱ.마케팅 대안 및 활성화 방안
1.여행사
2.항공사
Ⅳ.참고자료
별첨.
설문조사결과물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 관광마케팅의 정의
마케팅 (marketing)의 개념은 시대와 함께 변화하고 있고 또한 학자에 따라서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코틀러 (Kotler)는 마케팅 이란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의 교환을 통하여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시키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으로 정의 하고 있다.
이러한 Kotler의 정의를 근거하여 미국 마케팅 협회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1985년에 새로운 정의를 제시하였다. 즉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구성 ․ 개할, 가격설정, 프로모션 및 유통을 계획 ․ 실시하는 과정"이라고 정의 하였다.
한편 관광마케팅의 정의는 "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수요측면에서 시장조사 ․ 예측 ․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려는 경영철학" (WTO, 1975)으로 정의 하고 있다.
와합(Wahab)은 국제관광전문가협의(AIEST)의 정의를 참조하여 "관광마케팅은 국내관광전문가와 관광사업 체들이 관광 잠재 인구와 그 욕망을 파악 ․ 확인하고, 관광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유지 하는 관리 과정 이 다"라고 정의 하고 있다.
김경호 ․ 고승익 (1999)은 관광마케팅 이란 "관광이 용자 즉, 관광객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주면서 관광제공자의 제공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시키는 방법에 의해서, 재화와 용역을 관광사업자로부터 중간이용자나 관광객에게 유통시키는 경제활동"이 라고 정의 하였다.
자료평가
- 여행사 마케팅 사례로서의 내용이 정리가 잘 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kaira***
(2016.05.30 10:44: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