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KT EDW도입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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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A . 주제선정
1-B . KT 기업소개
1-C . EDW에 대해
2. 본론
2-A . KT의 EDW 도입배경
2-B . EDW 구축
2-C . EDW의 데이터 관리
3. 결론
3-A . EDW의 도입 효과
3-B . EDW 도입의 기대효과
3-C . KT의 미래
본문내용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21C에 정보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의 중요성을 알고 좀 더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현재 기업들은 EDW 라는 전략을 세운다.

의사결정자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EDW를 21C의 핵심기술이라고 판단하여 대한민국 대표 IT 기업 KT를 선정하였다.
1981년 12월 10일 설립
1984년 세계 10번째로 전자교환기 TDX-1 개발
1885년 9월 28일 한성전보총국에서 서울~인천 간 전보업무를 시작
1987년 전국전화자동화 완성
1993년 2000만여 회선으로 증가, 정보화 구축에 바탕
1991년 한국통신으로 약칭
1997년 정부 투자기관에서 출자기관으로 전환
2001년 12월 민영화 대비 현재 명칭으로 사명 변경
2002년 5월 정부지분을 국내 기관투자가, 일반인 등에 매각하여 완전 민영화
2009년 KTF와 합병진행


능동적인 고객 서비스 수행을 위해 KT는 98종의 시스템에서 제각각 운영되는 고객, 상품, 경영, 시설 관련 데이터의 통합이라는 중요한 과제를 해결해야 했다.

데이터적으로 고객에 대한 시스템 별 기관 코드 관리 기준이 다르거나 고객의 ID나 정보가 서비스 별로 중복되어 전사적인 고객 정보 분석이 불가능했고, 중복 데이터로 인한 인프라 용량, 관리 등에 있어서 비효율적인 운영이 이루어졌다.

최근 들어 무선통신, 인터넷, 위성 등으로 비즈니스 범위와 규모가 확대되고, 맞춤형 고객서비스가 중요해지는 상황이어서 최적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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