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4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소셜커머스 쿠팡 기업소개

2. 소셜커머스 시장상황분석
(1) 모바일시장의 성장
(2) 그루폰코리아의 서비스 종료
(3) 소셜커머스의 매출부진
(4) 소셜커머스 산업의 매력도 분석

3. 쿠팡의 성공요인 분석
(1) 좋은 이미지 구축
(2) 쿠팡만의 사업영역구축
(3) 스타마케팅의 성공
(4) 서비스전략의 성공
(5) 빠른 배송서비스
(6) 조직문화 관리
(7) 기업의 신뢰도

4. 쿠팡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쿠팡 마케팅전략
(1)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쿠팡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안
(1) 쿠팡의 문제점과 위기상황
(2)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7. 쿠팡 향후전략 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④ 단기간의 실적 보다는 미래를 위한 투자
쿠팡은 비용 축소를 바탕으로 당장 눈에 보이는 흑자를 좇기 보다는 미래를 위한 투자를 선택했다. 그의 일환으로 추진한 것이 대규모 물류센터 건설이다. 쿠팡은 지난달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한국복합물류단지 내 대규모 물류센터를 열었다. 이를 통해 직접 배송 서비스에 나설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동안 발생했던 판매사 배송에 따른 불편함을 해결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쿠팡의 의지로 분석된다.
실제로 물류창고 오픈은 상품의 입출고 관리 및 보관, 제품 회수 등 모든 과정을 시스템화해 최적화된 종합 물류서비스를 가능케 하고 있다. 또 상품은 딜이 시작되기 전에 물류센터로 입고돼 빠르고 정확한 배송이 가능해졌다. 배송뿐 아니라 제품 회수도 직접 하기 때문에 교환이나 반품도 편리해지고 있다.
참고문헌
김아름 김혜선,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발전방향”, 2013
김구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유통시장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정책적 합의를 중심으로”, 2012
진동수 임재욱,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 소셜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2012

· 쿠팡, http://www.coupang.com/
·[2014경영전략]쿠팡,‘고객만족경영’ 지속, http://www.ajunews.com/view/20140126085705270
· "쿠팡·티몬 게 서라"…고공행진 잇는 위메프,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84999
· 쿠팡 "성장 보다 내실이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33108516035745&outlink=1
· 소셜 커머스의 이용동기 요인이 고객만족,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대희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2012. 8
· 국내 소셜커머스 기업 마케팅 분석을 통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MBA 2011. 8 구동수
· 애드애플사업팀 “소셜커머스 시장동향 및 전망” 2011
· 구글 이미지
· “쿠팡, 위메프 제치고 소셜커머스 순 방문자수 1위 탈환”, 뉴시스 kmk@newsis.com 2014-11-24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41124_0013314578&cID=10408&pID=10400
· 쿠팡, 세쿼이아캐피탈 등으로부터 1억 달러 투자 유치, thebell 이윤재 기자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4052901000403900024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및 환율 하락 등으로 인한 수출 경쟁력 축소 가능성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현대자동차의 전략은 중소형 차급 판매 비중 증가 및 끊임없는 원가 경쟁력 향상 노력이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위기를 기회로 삼아 ‘투싼iX’와 신형‘쏘나타’의 성공적 해외 시장 런칭을 위한 마케팅 정책 수립 등을 통한다면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위대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선도 업체로 성장해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현대자동차의 또 다른 약점으로는 최근 유

  • GSK의 조직 분석 그리고 혁신
  • 성공 신화(1/2)제약연구개발의 생산성 하락R&D 투자 금액은 급격한 상승 → 그러나 FDA 승인 의약품 수는 거의 동일약품 개발 소요기간은 10~15년, 최종 상업화 성공율은 0.3%에 불과조직의 거대화 + R&D 투자비용 증가 → 제약업계의 가장 큰 문제점전반적인 비용 상승지지부진한 신약 개발 → 기존 의약품 판촉을 위한 마케팅 비용에 과다 투자규제조건의 엄격화로 인한 임상실험의 복잡성 증대, 안전성에 대한 논란 증폭제약 기업의 Dillema → 전반적인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성공요인(3)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 5. STARBUCKS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및 전략(1)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2)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3)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성공 요인(5)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문제점과 직면 과제Conclusion 1. STARBUCKS의 최근 위기와 대응2.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STARBUCKS의 미래-조원들의 VISION 제안3. 조원소개 및 모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쿠팡 서비스소개2. 쿠팡 기업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쿠팡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7. 결론 및 느낀점1. 쿠팡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레포트를 통해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전반적인 개념, 특징, 수익모델에 알아보고, 국내 1위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티켓몬스터와 세계 1위 그루폰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아울러 소셜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사항도 늘어나고 있다. 소셜커머서의 규모 및 현황에 파악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 등을 살펴 봄 으로서 향후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해 예측 해보고, 문제점에 따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