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 Qook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소개
(1) 개요 및 역사
(2) KT 브랜드

2. 환경 분석
(1) 산업현황 분석
(2) 시장현황 분석
(3) 기술현황 분석
(4) 경쟁현황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전망 및 결론
(1) 향후 전망
(2) 현재의 한계와 결론
본문내용
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기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되었다. 지난 1981년 12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면서 설립되었다. 그 후 KT는 통신 분야는 물론 무선통신, 인터넷, 위성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연간 매출 11조 6천억 원에 이르는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통신 기업임은 물론, 세계적인 통신회사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이 되기 위해 󰡐The Value Networking Company`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 KT는 창의, 자율, 도전, 사랑이라는 가치를 지향하며, 이러한 가치는 국내를 넘어선 세계 글로벌 1위 KT가 되기 위한 기초가 될 것이다.
KT는 1982년 이래 위성, PCS,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 쇼핑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R&D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2003년 베트남에 ADSL을 처음으로 선보인 KT는 아시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경영성과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시 한 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리게 되었다. 최근에는 아시아 최초의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 구축했다. 대한민국 최초통신 위성인 ‘무궁화호’ 발사 등을 통해 우리나라를 정보통신선진국 대열에 올려놓는데 기여하였다.
참고문헌
www.kt.com
www.show.co.kr
www.qook.co.kr
www.skbroadband.com
www.lgpowercomm.com
www.seri.org
www.brandstock.co.kr
www.dt.co.kr
www.donga.com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asiae.co.kr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 매튜 메이, 박세연 역, 살림Biz, 2010
SHOW - 안광호, 김성민, 컬처그라퍼,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공기업 완전정복 - 강용석, 생각의 나무, 2009
[KT] IT 강국 주도,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T 쿡앤쇼의 성공요인
  • 성공요인 분석(1) 마케팅 및 광고1) 패러디 마케팅KT가 선보인 ‘쿡’ 런칭을 알리는 3가지 티저광고 버전의 바탕은 결국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라는 키워드로 압축된다. 작년 3월말부터 공중파 방송을 타기 시작한 이 광고는 ‘코믹’과 ‘생동감’ ‘자극적인 문구’로 시청자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어려운 일이나 고비가 닥쳐 톡톡히 겪는 고생’을 의미하는 개고생이란 단어가 적중한 셈이다. 이러한 ‘QOOK’은 홈 기반서비스라는 특

  • [경영전략] Olleh KT의 브랜드 전략
  • KT-IDC) 개관- 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 및 신 CI선포5) 2002~2008 : 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 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 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6) 2009~현재 :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 출시- 통합 KT 출범-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 ‘Qook&Show

  • KT QOOK 쿡 마케팅4p,STP,SWOT전략 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사례 – TV 광고기업소개성공요인시장소개프로모션 경쟁사② SK브로드밴드 B 광고◆ 화면분할 편일상생활 속 유선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B와 함께하는 풍성하고 즐거운 유선생활을 표현.유선통신의 즐거움과 ‘B’상품을 사용하며 소비자들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직접적으로 표현.마케팅 사례 – TV 광고기업소개성공요인시장소개프로모션 경쟁사② SK브로드밴드 B 광고◆ SK와 KT간의 비하 광고KT의 광고 - 파리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이론으로 분석한 KT 마케팅 사례와 광고
  • 마케팅소비자들에게 혁신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창출THANK YOU :^)Olleh ^.~Q & A마케팅사례로는 쇼의 런칭을 알아보고 그것을 소비자 행동의 확장된 Fishbein 모델로 분석해 보겠습니다.이어서 그들이 최근 집행하고 있는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 행동 이론을 근거로 분석한 후 우리의 결론을 말하는 것으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27맥도날드, 아웃백, 한강 유람선, 서울 광장, 할리스 커피, GS25, 카페베네, 롯데 백화점, 광화문 광장, 전국 고속도로 휴게

  • 기업경제학3공통형) 국내에서 과점시장형태업종 중 하나선정-SK텔레콤-하여 해당과점시장에 소속된 각기업의 시장점유현황업계 1위기업이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한 분석0K
  •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자의 이통서비스 진입 장벽을 낮추는 순기능도 있었지만 지금은 과도한 경쟁으로 심각한 이용자 차별을 초래하고, 서비스 경쟁과 단말기 가격경쟁을 저해하는 역기능이 훨씬 큰 상황이다. 규제로 보조금이 투명화 된다면 통신사의 과도한 마케팅비가 줄어 장기적으로 요금 인하를 촉진할 것이다.지금의 보조금 수준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적정 보조금 수준은 가이드라인을 인상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여야 할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