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K 코닥과 FUJI 후지 를 통해서 알아본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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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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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KODAK 그리고 FUJI
2.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도래
Ⅱ. 본론
1. KODAK vs. FUJI 줄거리
2. 코닥이 다국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세운 전략
3. 후지가 일본 내 코닥의 성과에 대한 반격
Ⅲ. 결론
1. KODAK, FUJI 社의 최근 동향
2. 후지와 코닥을 비롯한 경쟁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KODAK 그리고 FUJI
- KODAK : You push the button, we do the rest.
KODAK은 사진 관련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사진 및 필름 브랜드로서, 기업 브랜드임과 동시에 제품 브랜드의 구조로 형성된 기업이다. KODAK이란 이름은 창업자인 George Eastman의 아이디어인데 그는 K라는 알파벳이 소비자에게 강렬하게 인식되고 쉽게 잊혀 지지 않는 힘을 지니고 있다는 판단 하에 K라는 알파벳을 앞뒤에 붙여 KODAK란 이름을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브랜드 제작 유래를 통해서 알 수 있다시피, 이름 자체에 특별한 의미를 지닌 것은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코닥이라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주는 영향력은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된다. 새로이 브랜드를 제작하던 그 당시만 해도 대부분의 사업 창업자들이 회사나 제품의 이름을 창업자의 이름으로 따오는 것이 일반적인 사례였다. 그러나 일반적인 상황을 벗어나서 소비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K를 앞 ․ 뒤에 넣어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다는 것은 네임에 대한 통찰력이 있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fuji film homepage http://www.fujifilm.co.jp/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기사 http://cafe.naver.com/photozoom/38
어드밴틱스 관련 기사 한국경제 2005년 2월 6일자 신문
IDC 관련 자료 디지털타임스 2004년 5월 18일자 신문 [디카 판매량 작년보다 43% 증가]
디지털타임스 2005년 2월 22일자 신문 [코닥, 소니 제치고 미 디카시장 1위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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