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캐스트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엠엔캐스트 소개
2.동영상 UCC 수익 모델
3.UCC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
4.엠엔캐스트 실패 원인
5.UCC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 극복 방안
- 본문내용
-
서비스 소개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등으로 직접 촬영한 동영상이나, PC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간편하게 올리고, 언제 어디에서나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동영상 서비스 제공.
간편한 동영상 올리기동영상을 선택하고 올리기 버튼만 클릭하면, 파일 변환과 업로드가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져 간편하게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최대 60분까지, 용량은 무제한동영상 파일 용량과 상관없이 60분 이내의 동영상은 모두 올릴 수 있다.
막강한 퍼가기 기능엠엔캐스트의 동영상을 미니홈피, 블로그, 카페 등 어디로든 간편하게 퍼갈 수 있다.
동영상 플랫폼 판매이용자 제작 콘텐츠(UCC)가 주목받으면서 동영상 플랫폼을 기업들에게 무료 또는 유료로 주고 콘텐츠를 확보하는 모델이다. 자사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데도 관심이 있지만, 동영상 플랫폼을 기업들에게 제공해 광고수익을 올리거나 유료로 플랫폼을 파는 데 열중한다.언론사나 기업 등에 동영상 UCC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주면,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전문가 제작 콘텐츠(PCC)와 기성 제작 콘텐츠(RMC)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다. 기업들 입장에서는 UCC 마케팅을 할 때 별도의 장비를 구축하지 않아도 된다.
- 참고문헌
-
보고서김재하 외. "UCC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 연구".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7.이진희. "UCC 마케팅 동향". 삼성경제연구소, 2007.허진영. "2007년 상반기 인터넷 마케팅 10대 이슈". 삼성경제연구소, 2007.
신문 기사"이니드, 플래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시작". 전자신문. 2006년 1월 24일자."다모임, 동영상 업체 '엠앤캐스트' 인수". 마이데일리. 2006년 6월 2일자."SM엔터테인먼트, '다모임' 인수". 뉴시스. 2006년 12월 4일자."엠엔캐스트, 오픈 1년 만에 월방문자 1663% 증가". 뉴시스. 2006년 12월 18일자."UCC에도 이력서 따라다닌다". 연합뉴스. 2007년 2월 13일자."다모임-드림위즈 전략적 제휴". 뉴시스. 2007년 2월 14일자."UCC 3인방, 플랫폼 제휴로 승부수". 아이뉴스24. 2007년 4월 27일자."동영상 UCC업계 이젠 해외다". 전자신문. 2007년 5월 29일자."불만 쌓이는 엠엔캐스트". 전자신문. 2009년 1월 14일자."엠엔캐스트, 서비스 다시 시작". 아이뉴스24. 2009년 2월 20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