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구글 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기업의 연혁 소개
2. 무선 인터넷 진출 현황과 준비 전략
3. 해외 진출 사례

결론

본문내용

Ⅲ. 무선 인터넷 진출 현황과 준비 전략
와이파이, 와이브로, LTE 등 요즘 언론에서 자주 접하고 있는 단어이다. 바로 이동통신의 최신 기술인 무선 인터넷의 종류들이다. 2007년 애플의 3G 아이폰을 선두로 스마트폰이 전 세계의 화제의 중심에 있다. 2010년 1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5700만대로 56.7% 성장을 기록하였고, 이러한 스마트폰의 고성장은 국내에서도 두드러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팽창적인 확산은 무선 인터넷의 관심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유선에서 더 이상 머무를 수 없는 포털 사업자들의 향후 방향도 달라지고 있다.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추어 네이버와 구글은 어떠한 길을 걷고 있을지 알아보자.

1) 네이버

기회 ? < 위협 !
무선 인터넷의 개방은 네이버에게 기회보다 위협적인 요소가 크다.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이용한 모바일 광고 등의 新수익원 창출이 기회라면, 기존의 1위 사업자로써 기득권인 네이버는 위협받을 가능성도 함께 증대하는 셈이다. 즉 새로운 시장의 개척은 신규 사업자나 경쟁 사업자에게 시장진입의 기회로 활용되어 상황 역전이 될 수 있다. 네이버는 사업을 확대하지 못하고 오히려 유무선 인터넷 환경 전반에서 영향력이 약화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네이버에게 위협이 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보기에 앞서 무선 인터넷 시장의 특징을 짚고 가야한다.

무선인터넷 시장의 특징
① 유저인터페이서(UI)의 물리적인 제한성
작은 화면, 낮은 해상도 등 상대적으로 저사양의 단말기로 주로 사용하는 무선 인터넷은 기존의 유선 인터넷상의 방대한 서비스를 모두 보여주기가 어렵다. 유선은 빠른 속도와 넓은 모니터 화면을 갖춘 PC이므로 웬만한 서비스를 화면에 모두 집어넣는 포털이 유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무선 인터넷의 데이터는 경량화가 필요하고 화면도 작은 환경에서 그러기엔 어렵다. 이렇듯 유선은 완전 개방형 구조라면 무선 인터넷의 서비스 이용은 단말에 한정되어 있다.
② 망 접속 경로의 다원화 : 음성·WiFi·WiBro 등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접속할 수 있는 경로는 다양하다.
③ 실용적이고 보편화된 가치가 중심이 되고 있다 : 또 다른 Walled Garden의 어필
Walled Garden이란 담장이 쳐진 정원이란 뜻에, SKT의 June, KT의 Show, LG의 오즈를 가리킨다. 즉 위피라고 하며, 이동통신사가 자체 서버 만 접근 할 수 있도록 통제하는 WAP을 말한다. 애플사의 아이폰의 국내 출시는 이러한 이동통신사 저마다의 폐쇄적인 구조를 해체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애플의 앱스토로 대표되는 플랫폼은 또다른 Walled Garden이다. '애플의 앱스토어는 청정지역이다' 란 말이 비유하듯 애플의 앱스토어는 단말기와의 호환성이나 콘텐츠 등록, 다운을 애플사 안에서 관리 받는다. 다른 방향의 폐쇄형 플랫폼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쇼셜 네트워크(SNS)시대의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nhn의 대응 및 핵심역량 경영전략
  • 분석실패로 부터 배운다 – 초우량기업 nhn도 실패한적 있다.핵심에 집중하라 – 핵심 역량 경영구글의 전략애플과의 제휴 등 단말기 회사에 구글 기본 설치 플랫폼 전략구글 모방하면서 동시에 견제, 국내시장 수성 위해 현지화에 집중합종 연횡으로 대항한다 – 글로벌 플레이어 VS 국내사람에 투자하라핵심역량 전략주요 사업분야수익모델매출액검색포털산업 시장점유율대한민국 포털 No.1이용자 PROFILE네이버 검색네이버 뉴스네이버 커

  • 구글 네이버 인적자원관리
  • 2012학년도 2학기전략경영( 교수님)Sony 기업 실패 사례 분석&- 목 차 -Ⅲ. 결론1. 한눈으로 살펴보는 구글과 네이버 2. 우리조의 생각3. 인적자원관리와 관련된 기타정보4.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주제 및 선정동기2. 기업소개1) 구글 코리아2) 네이버(NHN) Ⅱ. 본론1. 기업의 인적 자원 확보사례 2.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사례 3. 교육훈련 사례 4. 동기부여를 위한 활동사례`Ⅰ. 서론1. 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인적자원관리 비교분석 구글 VS 네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구글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였다.본 6조는 커뮤니티와 상호교감을 중시하는 한국의 인터넷문화에 구글이 적응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구글을 한국 웹 시장 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서, 단기간의 전략은 불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검색시장 현황따라서 요즘 컴퓨터로 사용하는 인터넷보다 더 빈번히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NAVER라인을통한 글로벌진출 전략경영전략민규 김우진 최민규 이윤경INDEX《보고서의 목적과 방향》1. 네이버 기업 소개 2. 네이버의 주요 전략 온라인 광고를 통한 높은 매출 달성모바일 서비스 강화전자상거래3. 네이버 SWOT 분석▶Strength ▶Weakness▶Opportunity ▶Threat4. 네이버 LINE 소개와 주요전략, 비교우위 분석1 라인 소개2 라인의 주요 사업 기능 및 전략3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4 Line 비교우위(카카오톡vs.라인) & 핵심역량 분석1) 라

  • [경영전략] 네이버 일본시장 진출전략
  • 분석 1) CBBE2) PODs3) POPs4) SWOT5) STP 전략분석5. NAVER의 5막 경쟁드라마 분석 1) NAVER의 5막 경쟁드라마2) NAVER의 일본시장 진출에 대한 예상6. 일본시장 진출에 따른 전략 1) NAVER의 강점, 검색 서비스2) 지식iN 3) 개인형 맞춤 서비스와 특화된 서비스로 승부 4) NAVER 지도 검색 서비스 VS Yahoo 거기! 비교5) 어린이 인터넷 이용자를 위한 쥬니어 네이버6) 일본 한게임을 활용한 NAVER의 일본 검색 시장 진출7) 해피빈을 활용한 NAVER의 일본 검색 시장 진출7.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