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P2P의 동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Ⅱ. P2P 시스템의 이론적 고찰
2.1 P2P의 개요
2.1.1 P2P의 시스템의 배경
2.1.2 P2P의 정의
2.1.3 P2P의 기술적 정의
2.1.4 P2P의 작동원리
2.2 P2P의 특징
2.3 P2P의 종류
Ⅲ. P2P 모델과 사례
3.1 P2P의 국내외 현황
3.2 P2P 기술분석
3.3 P2P 비즈니스 모델
3.4 기존 비즈니스 모델과의 차별성
3.5 활용 분야 및 관련 업계에 미치는 영향
3.6 냅스터 사례를 통해 본 비즈니스 모델분석
Ⅳ. P2P의 향후전망과 문제점의 해결방안, 인터넷기술에 미칠 영향
4.1. P2P 향후전망
4.2 인터넷기술의 변혁에 미칠 영향과
관련업체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냅스터(Napster)에 관한 법적 논란으로 인하여 급속하게 떠오른 P2P(Peer To Peer)는 더 이상의 발전이 없는 네트워크상의 커뮤니케이션에 획기적인 돌파구로 인식되어져 있는 현 시점에서 개인적으로 많은 관심을 끌기에 부족함이 없고 차세대를 대표하는 네트워크상의 신개념으로 무한한 발전과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되어 지기에 그 연구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어진다. P2P는 말 그대로 중앙호스트의 개입이 없거나 최소화하고 온라인 상에서 개개인간의 직접교류를 의미하는 것으로, 근래에 모든 관심을 끌고있는 음악파일의 공유에서 모든 디지털 컨텐츠의 배급으로, 또 각 기업 내 업무의 분산처리에서 기업 간 거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무한한 영역으로 확대해 갈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현재에도 많은 신생 기술업체와 기존 거대업체들이 이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다각도의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물론 국내와 국외에 사정에 맞게 모든 기술의 방향이 P2P라는 이 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유용하고 가치 있게 쓸 수 있을까 라는 점에 모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지만 P2P기술을 사업화 하는데는 불투명한 수익 모델과 지적 재산권에 문제 등 여러 난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 P2P의 나아갈 방향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그리고 여러 가지 문제점들의 해결책을 찾아 P2P의 미래를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特別보고서 P2P 모델링...(종합) [2000.11.22]
시사저널 2001.04.19 기사
한국 P2P협회 자료실 자료 참고
민족예술1월호 기사 참조
이비즈 그룹 Working Paper No.8. P2P의 비즈니스 가능성
ZDnet korea P2P
주간한국 네트워크의 혁명
해커뉴스 2001.02.20 기사
E-BUSINESS 미래의 핵심기술 P2P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it 분야에서 시간은 더없이 빨리 지나가는 너무 오래된 자료라 받아놓코도 못쓰겠네요
  • hkyang***
    (2006.12.05 19:53:2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번역기 돌려서 만든 번역물인듯 무슨 소리인지 문맥이 하나도 안맞네요
  • grow9***
    (2006.06.03 21:42:08)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넥슨의 카트라이더 성공전략
  • 정보통신부)의 후원을 받을 수도 있어 더욱 대중적인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국산 e-스포츠가 부재했던 우리 시장에, 가 국산 온라인 게임의 e-스포츠 활성화 시발점이 될 수 있을지 주변의 관심이 모인다.ㅇBigi와 제휴㈜넥슨(대표 서원일)의 인기 온라인 게임 가 KTF의 청소년 요금제 Bigi(이하 비기로 표기)와 제휴, 청소년 유저층을 대상으로 대규모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우리가 카트라이더 경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Ⅰ. 서 론- -1. 연구목적 및 방법우리는 통신 및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라 지구상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화 시키고, 세계무역기구에 의한 경영 및 무역거래상의 장벽이 해소됨에 따라 국경이 없는 글로벌 경제 시대를 맞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조류는 보다 광범위하게 산업구조조정, 성장 및 전략 선택 및 일상적인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급변하는 경영황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근본적인 경영체질 개선, 협력에 근거한 새로운 경

  • [마케팅원론,유통론] SM마케팅 전략(JYP,YG경쟁 업체 비교)나아갈 방향
  • 분석․예측한다. 또한 각 팬클럽 홈페이지뿐만이 아니고 SM Ent.홈페이지 자체에서도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러한 서비스의 호응도를 분석해서 마찬가지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고 있다.인터넷뿐만이 아니고 다른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다. 여러 설문지를 제작하여, 콘서트나 각 방송의 방청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한다. 또한 각 소매점들의 음반별 판매량의 동향 등도 모두 정보시스템과

  •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
  • 분석․예측한다. 또한 각 팬클럽 홈페이지뿐만이 아니고 SM Ent.홈페이지 자체에서도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러한 서비스의 호응도를 분석해서 마찬가지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고 있다.인터넷뿐만이 아니고 다른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다. 여러 설문지를 제작하여, 콘서트나 각 방송의 방청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한다. 또한 각 소매점들의 음반별 판매량의 동향 등도 모두 정보시스템과

  • MP3Player 시장에서 아이팟의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 자국 제품의 대책 및 전망
  • 정보통신산업동향-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5. 12.리앤더 카니,「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소비자가 만들어낸 새로운 문화코드 iPOD」, 미래의 창, 2006.제프리 크루이상크, 「애플의 방식」, 더난출판, 2007.톰 어새커.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랜덤하우스 코리아, 2007.웹사이트http://www.apple.com/kr/itunes/ 애플 컴퓨터 코리아http://kr.blog.yahoo.com/ansh6502/12 음악감상의 여러 음원과 MP3 이야기 http://ko.wikipedia.org/wiki/M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