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현대자동차의 기업개요................1
현대차(기아차 포함)의 중국시장진출..............2

본론
중국자동차 산업의 현황...................2
Product : 경쟁사의 투자 및 현황..............5
Place : 현대의 합작을 통한 유통시장의 확보와 공장설립으로
직접투자전략....................6
중국자동차시장의 분석.................7

결론 : 현대자동차의 진출의미................10
참고문헌....................11
본문내용
현대자동차(기아차 포함)의 중국시장 진출배경
현대의 중국진출 배경은 중국 시장에서 현대·기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중국 자동차시장 개방에 대비해 판매기반을 조기에 구축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국내 시장에서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갑작스런 국내 생산공장의 파업 등) 또 일정 수준의 생산량을 확보하고 중국정부가 요구하는 국산화율 40% 이상 달성 등을 실현해 한국 정부의 신뢰를 높여 8대 자동차 메이커에 진입하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이미 포화상태를 넘어서서 더 이상의 자동차 시장형성이 어렵게 된 선진국 시장에 비해 중국시장에서의 판매는 거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이 높다. 중국의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작년말 기준으로 모두 1천6백만대이다. 우리나라보다 5백만대 이상이 많다. 게다가 경제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오는 2010년께 중국내 자동차보유대수는 무려 5천만대에 이를 전망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매년 두자리수의 성장을 거듭해 2004년에는 2백64만대, 2010년에는 3백96만대 규모로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일부에서는 중국 자동차시장이 2005년이면 북미시장의 크기와 같아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한마디로 거대 시장이다. 중국은 세계무역기구(WTO) 가입한다해도 1백%가 넘는 완성차 관세율은 2006년에도 25%는 유지한다는 방침이어서 중국 공장을 확보하지 못한 회사들 의 중국 시장접근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자동차 부품 중소기업인 에스엘의 국제진출을 위하여 환경 분석, 전략수립 등을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2) 선 정 동 기1945년 설립된 에스엘은 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등 국내 자동차 업체와 GM, Chrylser, Ford등 해외 자동차 업체에 램프(전조등, 후미등) 섀시 부품 Front End Module 미러 전장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기아차 슬로바키아공장과 현대차 체코공장 덕분에 유럽지역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의 8월 중국 및 인도 공장 판매가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자동차시장의 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국제경영 사례조사중국 자동차 시장의 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현대자동차♠ 요 약 ♠세계 자동차 시장이 전체적인 공급과잉 현상을 보이는 가운데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는 구조조정으로 인해 업체간 인수합병 및 제휴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 시장의 무한한 잠재력은 세계 자동차 업계들에게 놓칠 수 없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고 이에 따라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모두 중국에 진출하여 격심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국제 경쟁력을 키워 나가려고 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자동차와 실패를 딛고 일어선 기아자동차에 대해서 살펴보겠다.2. 본론Ⅰ. 경영요소- 현대사회는 정보화가 급격히 진전됨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면서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자원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중요한 경영자원으로는사람, 자본, 정보, 전략이 꼽힌다. 현대자동차의 네 가지 경영자원을 살펴보겠다.1. 인적자원(사람)기업경영을사람경영이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현대차, 「EF 쏘나타」로 중국 한류 열풍 주도현대자동차는 ‘제 2005 상하이 모터쇼(Auto Shanghai 2005)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신형「EF 쏘나타」를 첫선을 보였다. 「EF 쏘나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쏘나타 20년 전통과 명성을 이어갈 현대차의 야심작으로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최근 중국에서 빠른 성장은 그동안 중국고객의 기호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끊임없이 노력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현대그룹의 모체인 현대 토건사를 직원 10여명으로 설립하여 건설업에 착수하였다. 현대그룹의 창립 원년도를 현대 토건사 설립년도 부터 기산하게 된 것도 여기에서 연유된다. 정주영으로서는 토건업이 생소한 분야가 아니었다. 막노동시절에 건설 판에서 일한 경험도 있고 당시 건설이라는 것이 대부분 수리, 영선에 지나지 않았으므로 자동차 수리한편 경쟁차 코로나를 생산하던 신진자동차의 제휴선 일본의 도요타는 주은래 4원칙으로 중국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