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국내 마케팅 현황
1-1. 스포츠 마케팅
1-2. 문화 마케팅

2. 국외 마케팅 현황
2-1. 중국 마케팅 현황
2-2. 인도 마케팅 현황
2-3. 동남아 마케팅 현황

3. 미국시장 진출
3-1. 미국시장의 중요성
3-2. 현재 미국내 마케팅 현황
3-3. 문제점 도출
3-4. 고급화 전략의 필요성
3-5. 고급화 전략의 방법

4. 결론 도출 및 비교분석
4-1. 고급화 전략A
4-2. 고급화 전략B
4-3. 고급화 전략 비교 분석

5. 차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4)「NF 위이샹」의 중국시장 공략
중국 현지고객들의 기호가 점차 고급화 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현지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은하기 위해 중고급 승용차인 「NF 쏘나타」를 출시하였으며,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EF 쏘나타」,「아반떼 XD」,「투싼」과 함께 중고급 모델을 추가하여 모델 다양화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에 부응하였다. 또한 차명을 ‘NF 위이샹’으로 정하여 기존 「EF 쏘나타」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기존의 혼다 어코드, 도요타 캠리 및 GM의 뷰익 리갈 등과 정면 승부를 펼칠 계획이다.
「NF 위이샹」DMS 초기 판매증대를 위해 지역별 신차발표회를 별도로 개최하고, 호남 위성TV의 한국드라마 ‘대장금’협찬을 통해 제품에 대한 초기 인지도 및 친숙도를 높이는 전략을 세웠으며, 판매확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기존의 242개 딜러망을 연말까지 300개 이상으로 늘려 현재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려는 계획을 구체화 하였다.

2-2. 인도 마케팅 현황
1) 단독투자
현대자동차는 경쟁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시장을 탐색하기 위해 2~3만대의 소규모 합자투자 방식으로 진출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예상 파트너들이 무리한 지분을 요구하거나 현지업체와 합작한 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파트너간의 의견충돌로 심각한 경영문제를 안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 투자계획을 변경하였다. 하지만 당시 인도의 외국인 투자비율 최고 한다고 51%로서 단독투자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현대자동차는 인도 자동차산업 역사상 처음으로 단독투자허가를 받게 되었다.

2) 입지선정
현대자동차는 인도 남부 타밀나두주의 첸나이로 공장입지를 선정하였다. 첸나이는 인구가 적고 소비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프라와 관련산업이 비교적 양호하였고, 특히 국제적인 수준의 항구와 국제공항이 있어 물류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었다. 또한 온순한 노동문화를 가진 저임의 기술 인력이 상대적으로 풍부하였으며 주정부가 적극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아자동차의 미국시장진출
  • 목 차Ⅰ.현대ㆍ기아자동차 시장진출과 역사Ⅱ.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1. 전반적인 미국 자동차 시장2. 미국자동차 시장 분석3. 왜 미국 시장인가Ⅲ.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Ⅳ.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시장 실패와 성공요인1. 미국 시장의 실패2. 성공요인 1). 마케팅 전략2). 품질 혁신 전략3). 판매 촉진 전략(1) 딜러망 구축 전략(2) 부품 공급망 구축 및 A/S 전략(3) 중고차 가격의 하한 유지 4). 현지화 전략5). 브랜드 전략Ⅴ. 2008 현대ㆍ기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진출 실패
  •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진출 실패실패한 경영전략 사례목차1. 현대자동차 소개2. 현대자동차의 국내현황과 해외진출현황3. 현대자동차의 일본진출 배경4. 일본의 자동차시장 현황5. 현대자동차의 일본진출 실패 분석1) 현대자동차 일본에서 철수하다.2) 일본에서 한국자동차란?3) 일본 자동차시장 실패요인6. 결론(나아가야 할 방안)※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진출 실패(실패한 경영전략 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현대자동차 심벌의 타원은 세계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 3)-1 조직구조분석3)-2 렉서스의 핵심 역량3)-3 성과분석3)-4 SWOT분석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 (4PS)(2) 미국 시장 진출 전략1) 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2) 환경 분석 2)-1 산업환경분석2)-2 기업분석 2)-3 SWOT 분석3) 마케

  • [경영전략]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
  •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1.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전략(1) 미국미국은 전 세계 최고의 시장이다. 나라의 면적이 넓고 자원이 풍부한데다 인구도 많으며 세계 경제 1위의 대국이다. 또한 4,400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미국 자동차 시장은 2004년 말 기준 전 세계 판매량의 1/3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시장이다.현대자동차는 이러한 미국시장에서의 낮은 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 현지딜러를 중심으로 한 간접적인 진출보다는 높은 위험부담을 감수

  • [마케팅]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전략
  • 마케팅 활동을 비롯한 전반적 기업 전략을 분석하고 이해함으로써 많은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따라서 본 조에서는 소규모 기업이 거대 대기업들을 이긴 대표적 사례로 알려져 있는 i-river 에 관해 다루고자 한다.i-river 는 (주) 레인콤의 브랜드로 회사 설립 5년 만에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30%)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50%)의 실적을 올리면서 한국제품으로는 현대 자동차 포니 이후 미국 시장 최대의 히트작이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