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분석
3. 시장분석
4. 환경분석
5. 마케팅전략
6. 마케팅믹스(4P’s)
7. 판매 후 고객관리
8. 마케팅 성과
9. 향후 전망 및 추천전략
본문내용
기 업 명 – 유한킴벌리
설 립 -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투자
설 립 일 - 1970년 3월 30일
업 종 - 위생용, 종이제품제조업
총 자 산 - 5600억원(2002년)
매 출 액 - 7098억원(2002년)
주요사업 - 유아용품/생활위생용품/여성용품 등
제조 및 판매
본사(서울), 공장(안양, 대전, 김천 등)


1970-03-30 : 회사설립
1971 : 크리넥스 훼이셜 티슈/코텍스 생리대 개발
1983 : 국내최초 팬티형 기저귀 ‘하기스’ 개발/출시
1984 : ‘우리강산 푸르게 더 푸르게’ 캠페인 시작
2000-06 : 아기 물티슈 개발, 출시
2000-08 : 물류부문, 차량위치 자동 추적시스템
(AVLS 도입)
2001-01 : 국내최초 메이크업전용티슈 개발/출시
2001-03 : 디지털 날염(DTP) 사업 출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와 경영혁신 모델
  • 유한 킴벌리 기업 소개1) 기업소개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로 유한양행과 함께 유일한 박사께서 생전에 창립한 두 회사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 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 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01 〕기 업 연 혁+ 세이프스킨 매직글로브 주방용, 다용도 장갑 출시(03, 11)+ 하기스 보송보송, 하기스 베이비 소프트 물티슈 출시(03, 9)+ 비바 홈타올 출시 (03, 8)+ 국내 최초 아기전용 티슈 크리넥스 베이비 소프트 티슈개발, 출시 (03, 4)+ 팬티라이너 티니 개발, 출시 (03, 4)+ 크리넥스 수앤수 물티슈 개발, 출시 (03, 4)+ 크리넥스 빅롤, 비바 빅롤 출시 (01, 5)+ 사원 전문가 상담지원 프로그램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유한킴벌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하기스 사례를 중심으로주제선정 배경 및 요약유한킴벌리는 한국 최초의 합작회사로 유한양행과 Kimberly-Clark사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Kimberly-Clark사는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에 자신이 있었고 미국시장과 유럽시장의 성공제품을 선별하여 그대로 한국으로 수출하였다. 그것이 첫 번째 도전이었던 ‘풀업스’이다. 하지만 ‘풀업스’는 곧 실패로 돌아간다. 한국 소비자 사용패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한킴벌리 경영전략(인적자원관리,CSR,동반성장)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유한킴벌리 향후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유한킴벌리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1) 인적자원관리 (HRM) 전략1) 몰입도 향상전략2) 유연한 근무제도3) 유한킴벌리 인적자원관리 제도의 장점(2) 사회적책임 활동 (유한킴벌리 CSR전략)1) 인간존중 시스템2)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3) 동반성장전략3. 유한킴벌리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 [경영학] 유한킴벌리 환경경영
  • Yuhan-Kimberly친환경 기업 ‘유한킴벌리’목차I. 서론 기업을 선택한 이유, 동기II. 본론1. 기업분석(1) 경영철학(2) 기업문화(3) 경영실적(4) 사회공헌2. 환경관리 시스템3. 주제품의 LCA4. 환경경영 기본요인과 전략요인5. 환경관리의 우수성과 그 이유(1) 환경캠페인과 대일반인 관련 환경프로그램 (2) 대일반인 관련 환경보호 프로그램 실시6. 환경마케팅 요인 /실천 수준, 경쟁사와의 차이점III. 결론1. 유한킴벌리의 기업평가 2. 유한킴벌리의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